전체뉴스

기초공사 마친 '객주', 역전의 제왕 될까(종합)

백지은 기자

입력 2015-10-13 15:07

기초공사 마친 '객주', 역전의 제왕 될까(종합)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반전에 성공할 수 있을까.



KBS2 수목극 '장사의 신-객주 2015(이하 객주)'가 반격의 신호탄을 쐈다. '객주'는 폐문한 천가객주 후계자 천봉삼(장혁)이 시장 여리꾼으로 시작해 상단 행수와 대객주를 거쳐 거상으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작품 제작 전부터 장혁 유오성 박은혜 김민정 한채아 등이 출연을 결정해 화제를 모았다. 첫 스타트가 좋았던 건 아니다. SBS 수목극 '용팔이'에 밀려 수목극 꼴찌 자리를 면하지 못했다. 그러나 이젠 상황이 달라졌다.

먼저 '용팔이'가 종영했다. 마지막까지 수목극 최강자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용팔이'가 떠나간 자리에는 문근영-육성재(비투비) 주연의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이 자리했다. 그러나 영 힘을 못 쓰는 모양새다. 고어풍의 작품이 다양한 시청층에게 어필하기엔 무리가 있었다는 평. '용팔이' 팬들이 분산된 만큼 '객주'에게도 희망은 있는 셈이다.

성인 연기자로 전원 교체됐다는 점도 기대할 만 하다. 이제까지의 '객주'는 판을 까는 작업을 해왔다. 13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KBS 수원센터에서 진행된 현장공개에서 장혁은 "지금까지 나왔던 이야기는 어떻게 보면 한 곳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의 인물 소개에 가까웠다. 그리고 그 이후에는 둥지에서 떠나 사람들이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활극처럼 그려진다. 좀더 능동적이고 활발해지는 것들이 앞으로 펼쳐질 것 같아서 그런 부분에 관심 가져 주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앞으로의 스토리는 크게 두 가지 갈래로 나뉜다. 일단 천봉삼의 성장 스토리가 그려진다. 사회 최하위 계급, 혹은 최약체 계급에 소속됐지만 천신만고 끝에 성공하고 권선징악을 행하는 스토리는 이제까지 꾸준히 히트했던 줄거리다. 그런 만큼 천봉삼의 성장 및 성공 스토리가 많은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사회 기득권의 횡포에 좌절했던 이들이 각자의 꿈을 향해 다시 일어나는 모습은 큰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유오성은 "재밌다. 이야기 틀 자체가 중산층의 이야기고 무언가를 극복해가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다.우리 당대성에서 약간 벗어나있는 작품이 아니기 때문에 좀더 시청자의 가슴에 와닿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민정은 "천봉삼이라는 한 인물의 성장기에 대한 얘기다. 우리 모두 성장하며 살고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 같다"고 전했다.

천봉삼과 매월(김민정), 조소사의 러브 라인 역시 관심사다. 장혁은 "대본을 보니 멜로가 너무 처절하게 들어가있다. 예전에 어떤 작품에서 어떤 노인분이 호상이란 말에 대해 분개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젊은 사람 입장과 나이든 사람 입장이 다른거다. 여기에 나와있는 신숙주(이덕화) 캐릭터에서 그런 면을 많이 느낄 수 있는 게 많다. 매월이가 매월이로서, 개똥이로서 사람에 대한 감정을 가져가는 게 있다"고 밝혔다. 김민정은 "그대로 이 둘(장혁-한채아)은 가끔 만나기라도 한다. 그런데 나는 만나지도 못하고 거부만 당하니까 점점 마음이 피폐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객주'는 매주 수,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