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핸섬 타이거즈', 사상 첫 승…차은우, 손지창 과외→'차 커리' 탄생 예고 [SC리뷰]

이우주 기자

입력 2020-02-29 08:50

more
'핸섬 타이거즈', 사상 첫 승…차은우, 손지창 과외→'차 커리' 탄생 …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핸섬 타이거즈'가 역전을 만들어내며 사상 첫 승을 거뒀다. 멤버들은 2승을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



28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핸섬 타이거즈'에서는 경기도 교육청 ATP와의 경기가 이어졌다.

첫 골의 주인공 차은우는 "제가 첫 골을 넣을 거라곤 상상도 못했다. 전날 자기 전에 누워서 상상을 한다"며 감격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코트로 돌아온 문수인은 "(상대편) 실력이 너무 좋아서 놀랐다. 선생님들이 농구를 되게 영리하게 하시고 수비전략이 너무 좋아서 당황했다. 이런 팀을 상대로 우리가 이길 수 있을까 (싶다)"고 털어놨다. 유선호의 어머니와 동생은 경기를 직관했다. 경기 당일이 유선호의 생일이었기 때문. 유선호의 어머니는 "오늘 이기라는 기념으로 미역국은 가져오지 않았다"며 유선호를 응원했다.

3쿼터가 시작됐다. 쉽지 않은 경기였지만 핸섬 타이거즈 팀은 열심히 점수 차를 줄여가고 있었다. 핸섬 타이거즈의 존 프레스는 이번에도 대성공이었다. 자유투 2구와 존 프레스로 핸섬 타이거즈는 ATP와의 점수 차를 3점으로 줄였다.

흐름을 가져온 데 힘입어 핸섬 타이거즈는 이상윤의 득점으로 처음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곧 동점이 만들어졌고, 인수는 마음이 급한 듯 U파울을 만들어 자유투 2구에 공격권까지 허용했다.

3쿼터 종료 3초 전, 문수인은 파울로 자유투를 얻었다. 문수인이 자유투 2구를 모두 성공하며 동점을 만들었으나 ATP는 바로 역전했다. 51대 53으로 3쿼터가 끝났다.

4쿼터가 시작됐다. 계속 늘어나는 파울 수는 경기가 치열함을 인증하는 듯했다. 거친 파울의 향연으로 ATP에는 퇴장 선수도 생겼다. 1점 차 시소게임이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이상윤은 레이업 득점에 이어 상대의 수비도 잘라내며 선방했고, 문수인도 연이은 2득점으로 ATP에게 한 발 더 멀어졌다. 상대의 파울에도 골을 만들어내 바스켓카운트까지 받았다. 서장훈도 이번 만큼은 여유롭게 박수를 보냈다.

인수 역시 파울 판정을 받아 퇴장했고, 그 자리는 차은우가 메웠다. 차은우는 몸을 사리지 않는 수비로 칭찬 받았지만 5파울로 퇴장했다. 차은우에게 배턴을 받고 들어온 유선호는 바로 득점에 성공했다. 1분 1초 흐름이 계속 바뀌며 경기 종료가 1분 앞으로 다가왔다. 서지석과 문수인은 또 한 번의 콤비 플레이로 골을 만들어내며 점수차를 벌렸다.

경기 종료 19초 전, 3점 슛을 만들어야만 하는 ATP팀에 대항해 서장훈은 10초 전에 들어오면 파울로 끊을 것을 지시했다. ATP가 3점 슛을 넣으며 경기가 끝났지만 비디오 판독이 필요했다. 서장훈은 노카운트라고 단호하게 주장했지만 상대 팀은 버저비터라고 판단했기 때문. VAR 판독 결과 ATP의 골은 노카운트로 인정됐고, 핸섬 타이거즈는 처음으로 1승을 거뒀다.

라커 룸에 들어온 서장훈은 "승패를 떠나서 정말 감동적으로 너무 열심히 해줘서 너무 감사하다. 너무 잘했다"며 "오랜만에 여러분 덕분에 진짜 코트에 내가 직접 뛰는 것 같은 기분을 느꼈다"며 선수들을 칭찬했다.

첫 승을 축하하기 위한 회식, 주장 이상윤은 "사실은 이제 시작이다. 그 다음을 또 준비하자. (그래도) 오늘만큼은 즐겁게"라며 환하게 웃었다. 멤버들은 서로의 플레이를 칭찬하며 다음 승리를 기약했다.

리그 2차전 D-2, 특별한 손님이 멤버들을 찾아왔다. '마지막 승부'로 전국에 농구 붐을 일으킨 배우 손지창. 손지창은 실제 연예인 농구대회에서 주전 선수로 활약한 에이스 슈터였다. 손지창은 '핸섬 타이거즈'의 애청자 임을 인증하며 멤버들 한 명 한 명의 실력을 언급했다. 손지창은 "함께 농구하면서 가르쳐달라"는 이상윤의 부탁에 흔쾌히 옷을 갈아입었다.

손지창의 실력은 여전했다. 손지창은 차은우를 불러 1대1 외곽 슛 과외를 하기도 했다. 손지창의 핵심 과외에 차은우는 '차 커리'의 탄생을 예고했다. 이어 손지창은 멤버들과 팀을 나눠 미니 게임을 제안했다. 손지창은 정확한 패스와 소통으로 경기의 분위기를 이끌었다.

게임을 끝낸 후 손지창은 멤버들을 모아 "초반에 방송을 보면서 굉장히 안타까웠던 게 하나 있다. 프로그램 기획하기 한참 전부터 장훈이랑 얘기 많이 했다. 장훈이가 '농구를 했던 사람으로서 마지막으로 농구에 뭔가를 해주고 싶다'고 했다. 그게 이 프로그램"이라며 "단 1분을 뛰더라도 '쟤는 미친 애처럼 뛰는 구나'라는 게 느껴졌으면 좋겠다. 토요일에 또 한 번의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열심히 경기에 뛰어주길 부탁했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