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최희섭 가세 KIA 타선, 시너지 효과 얼마나 될까

민창기 기자

입력 2015-03-29 08:43

수정 2015-03-29 08:45

more
최희섭 가세 KIA 타선, 시너지 효과 얼마나 될까
KIA와 LG의 2015 KBO 리그 개막전 경기가 2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렸다. 2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KIA 최희섭이 우전안타를 치고 있다.광주=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5.03.28/

스프링캠프부터 구상했던 이상적인 밑그림. 외국인 타자 브렛 필과 나지완 이범호에 최희섭이 가세한 중심 타선이다. 네 명의 타자가 한시즌을 부상없이 풀가동한다면, 무서울 게 없는 막강 타선 완성이다.



지난해 외국인 마무리 투수를 쓰면서 출전이 제한됐던 필이 올해는 족쇄가 풀렸다. 올시즌을 채우면 자유계약선수(FA)가 되는 '캡틴' 이범호는 어느 해보다 의욕이 넘친다. 최근 2년 간 부상 때문에 침묵했던 최희섭은 절치부심 새출발을 다짐한다.

필과 나지완, 최희섭, 이범호로 이어지는 타이거즈 중심 타선이 개막전부터 가동했다. 28일 열린 LG 트윈스와의 시즌 개막전에 필이 3번-1루수, 나지완이 4번-우익수, 최희섭이 5번-지명타자, 이범호가 6번-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김기태 감독은 이들 네 명의 타자를 효율적으로 가동하기 위해 여러가지 구상을 하고, 변화를 모색했다. 필과 최희섭은 1루수 자원이고, 외야수 수비가 약한 나지완은 최희섭과 함께 지명타자로 출전할 수 있다. 김기태 감독은 시범경기에 필을 외야수, 2루수로 출전시켜 가능성을 엿봤다. 전력 극대화를 위한 테스트였다.

외야수 신종길이 부상으로 개막전 1군 엔트리에 들지 못하면서 나지완이 28일 우익수, 최희섭이 지명타자로 나섰다. 기대만큼 성과가 있었다. 네 타자 모두 개막전에서 안타를 신고하고 극적인 한방을 때렸다.

특히 최희섭과 이범호가 인상적이었다.

2회 첫 타석에서 LG 선발 소사를 상대로 깨끗한 우전안타를 터트린 최희섭은 이후 볼넷 2개를 얻어냈다. 6회 좌익수 플라이가 된 타구도 힘이 실려 있었다. 최희섭은 흔들리지 않고 침착하게 경기에 집중했다.

사실 지난 2년 간 침체에 빠졌던 최희섭의 부활을 회의적으로 바라보는 이들이 적지 않다. 최희섭도 이를 잘 알고 있다고 했다. 그는 "팀과 팬 여러분에게 많은 빚은 지고 있다. 올시즌 목표는 한 가지다.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산뜻한 새 출발을 알린 최희섭이 계속해서 존재감을 보여준다면 최강 타선 구축이 가능하다.

이범호는 7회말 선두타자로 나서 LG 선발 소사를 상대로 중월 1점 홈런을 터트렸다. 호투하던 소사를 무너트리고 0-0 균형을 깨트렸다. 소사는 이범호의 한방에 이어 김완섭에게 안타를 맞고 강판됐다.

나지완은 2안타 1볼넷으로 4번 타자의 위용을 뽐냈고, 필은 2루타 1개를 터트렸다. 중심타자다운 활약이다.

이들 네 타자의 개인 능력도 중요하지만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산을 넘어면 또다른 산이 기다리고 있다. 상대 투수를 크게 압박할 수 있다. 최희섭의 가세에 따른 기대 효과다.

광주=민창기 기자 huelv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