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PO] 소사, 염경엽 명장 만들까? 팀 위기 빠뜨릴까?

김용 기자

입력 2014-10-31 11:48

 소사, 염경엽 명장 만들까? 팀 위기 빠뜨릴까?
LG 트윈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4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1차전이 27일 목동구장에서 열렸다. 5회초 1사 1루 LG 박용택에게 안타를 맞은 넥센 선발 소사가 강판되고 있다. 5전 3선승제로 치러지는 플레이오프에서 1차전 선발로 LG는 우규민을 넥센은 소사를 내세웠다. 목동=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4.10.27/

넥센 히어로즈의 승부수 소사, 과연 염경엽 감독을 명장으로 만들 것인가 아니면 3일 휴식의 한계를 느끼며 무너질 것인가.



넥센과 LG 트윈스의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가장 화제가 된 것은 바로 넥센 염경엽 감독의 대결단이었다. 보통 우리나라 포스트시즌 일정상 4명의 선발투수가 필요하다. 그런데, 염 감독은 3선발이라는 파격 카드를 꺼내들었다. 여러 요인이 있었는데 4선발 후보였던 문성현이 부상으로 빠진 점, 그리고 부상으로 빠지지 않았더라도 불안했던 점 등이 고려됐다. 그리고 3선발 카드를 꺼내들 수 있었던 가장 큰 원인은 소사였다. 힘찬 말을 연상시키는 신체와 체력. 한 경기 120개가 넘는 공을 여유있게 뿌리는 소사가 정규시즌과 같이 4~5일을 쉬지 않고 3일 만을 쉬더라도 충분히 회복을 할 수 있다는 계산이 밑바탕에 깔려있었다.

이제 염 감독의 파격 승부수의 결말이 나올 날이 밝았다. 소사는 31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플레이오프 4차전 선발로 나서 LG 타선을 상대한다. 소사는 1차전 선발로 등판해 4⅓이닝 6피안타 5볼넷 3실점을 기록하며 조기 강판됐다. 구위는 좋았지만 제구 불안이 문제였다. 소사 입장에서는 4차전 설욕에 나서야 한다.

성공 가능성은 장담할 수 없다. 반반으로 봐야 한다. 먼저 긍정적 부분. 일단 분위기는 좋다. 넥센이 1-1 상황서 3차전을 잡아내며 분위기를 잡았다. 소사가 한결 편한 마음에서 공을 던질 수 있다. 큰 경기 이런 심리적 부분은 매우 중요하다.

반대로 3일 휴식의 영향이 안좋게 미칠 가능성도 대비해야 한다. 소사가 아무리 체력이 좋다지만 정규시즌에는 4~5일 휴식 로테이션을 지켰다. 그러다 갑자기 3일 휴식 후 공을 던지면 미묘하게 밸런스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또 하나의 변수는 비다. 이날 저녁 서울에는 비 예보가 있다. 아무래도 무더운 날씨의 도미니카공과국 출신인 소사에게는 유리할게 없다.

소사가 4차전 역투해 승리를 따낸다면, 염 감독의 계산이 모두 맞아 떨어지는 플레이오프가 된다. 염 감독은 명장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반면, 소사가 부진해 패한다면 넥센은 한국시리즈 진출을 장담할 수 없는 위기에 빠지게 된다.

과연 소사는 어떤 투구를 보여줄까. 너무 궁금해진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