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김광현-양현종 인천AG 금 꿈꾼다

권인하 기자

입력 2014-08-23 11:22

김광현-양현종 인천AG 금 꿈꾼다
SK 김광현과 KIA 양현종. 스포츠조선DB

드디어 한국 야구대표팀의 인천아시안게임 일정이 발표됐다. 한국은 태국, 대만, 홍콩과 함께 B조에 배정됐다.



아시안게임이 점점 실전으로 다가오면서 동갑내기 왼손 에이스인 SK 와이번스 김광현과 KIA 타이거즈 양현종에게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둘은 에이스로서 한국의 금메달 행보에 가장 중요한 준결승과 결승전 선발로 예상되는 투수들이다.

2011, 2012년에 나란히 부진에 빠졌던 둘은 지난해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고 올해는 물오른 기량으로 카스포인트 투수부문 순위권 싸움을 벌이고 있다. 양현종은 카스포인트 2479점, 김광현은 2096점을 기록하며 2014 카스포인트 어워즈 카스포인트 대상에도 도전한다.

팀의 유일한 선발 에이스로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양현종은 9경기 퀄리티스타트 플러스(QS+ 20포인트)를 기록하며 13승(선발승 125포인트), 6패(패 -25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김광현 역시 11승, 8패, 3.12평균자책점으로 SK의 가을야구 진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양현종은 지난 2010 광저우아시안게임에 참여하며 금메달을 획득해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생애 두번째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도전한다. 김광현은 2008 베이징올림픽 대표팀에 참여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지만, 아시안게임 엔트리에는 처음으로 합류해 금메달에 도전한다.

둘은 2006년 쿠바에서 열린 제22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서 함께 뛰며 우승 주역으로 활약한 적 있다. 이번 대회에도 둘의 활약이 기대된다.

엠비씨플러스미디어가 주최하고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가 후원하는 카스포인트는 프로야구 타자와 투수의 기록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통합 포인트제도이다. 프로야구 전략 시뮬레이션 '카스포인트 라인업'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투표는 카스포인트 홈페이지(www.casspoint.com)을 통해 2014 프로야구의 핫이슈를 바탕으로 매주 새로운 내용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