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현대차그룹, 영국의 자동차상 '2024 왓 카 어워즈' 5관왕

강우진 기자

입력 2024-01-21 15:09

more
현대차그룹, 영국의 자동차상 '2024 왓 카 어워즈' 5관왕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영국의 자동차상인 '2024 왓 카 어워즈'에서 5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이 '가족을 위한 최고의 소형 전기 SUV', 기아 스포티지가 '올해의 패밀리 SUV', EV6는 '올해의 패밀리 전기 SUV', EV9은 '최고의 7인승 전기차', 제네시스 GV70은 '최고의 패밀리 SUV 인테리어'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 1978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7회를 맞은 왓 카 어워즈는 영국 대표 자동차 전문 매체 왓 카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으로 올해의 차 등을 포함해 차급별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

코나 일렉트릭은 동급에서 가장 넉넉한 뒷좌석을 갖춰 패밀리카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우수한 실용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포티지는 실용성을 갖춘 실내 디자인, 뛰어난 주행 성능,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으로 꼽혔다.

EV6는 E-GMP 기반의 우수한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혁신적인 소재를 활용한 넓은 실내 공간 등이, EV9은 탑승객을 위한 여유로운 공간과 대용량 배터리, 우수한 상품성 등이 호평 받았다.

제네시스 GV70는 나파 가죽시트, 회전 조작계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 등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최고의 패밀리 SUV 인테리어 부문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높은 상품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라인업으로 유럽 시장을 더욱 공격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