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경륜경정> 고객을 위한 사업장 안전점검은 계속된다

이원만 기자

입력 2023-07-11 08:29

<경륜경정> 고객을 위한 사업장 안전점검은 계속된다
광명스피돔, 미사리경정장 전경. 사진제공=건전홍보팀

<경륜경정> 고객을 위한 사업장 안전점검은 계속된다



국민체육진흥공 경륜경정총괄본부가 경륜·경정 영업장 입장 고객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중대 시민재해 Zero(제로), 중대 산업재해 Zero'를 목표로 사업장별 특성에 맞는 안전 보건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실천에 돌입한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주 내?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해 경륜?경정 본장과 14개 전 지점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다가오는 여름철 호우, 태풍, 폭염 등으로 인한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건축, 소방, 가스안전 등을 포함해 분야별로 이뤄졌다.

안전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22건)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위험성이 높아 추가 조치가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정밀안전진단 또는 안전조치를 통한 보수·보강 등 후속조치 계획을 수립하는 등 유해·위험요인으로부터 안전한 관람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지난 2분기 동안 경륜·경정 전 사업장에서는 화재로 인한 인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소방훈련을 진행했다. 소속 직원, 협력사, 건물관리인, 인근 소방서 등 총 915명이 참여했던 동 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키웠다는 평가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영업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한 숨은 위험요인을 조기에 해소해 안전한 경주관람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