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학생 마스크 착용 수칙 발표…"실외에선 벗어도 되고 등교시 여유분 준비"

장종호 기자

입력 2020-05-27 12:09

학생 마스크 착용 수칙 발표…"실외에선 벗어도 되고 등교시 여유분 준비"


지난주 고등학교 3학년 등교에 이어 고 2 이하 학생들의 등교 수업이 시작된 27일, 방역당국이 마스크 착용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방역 체제 내에서 학생들이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수칙을 이날 밝혔다.

이날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학생들은 교실, 복도 등 실내 공간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하되, 운동장 등 실외에서 2m 이상 거리 유지가 가능하거나, 소규모 수업을 실시하는 경우 등에는 마스크를 벗을 수 있도록 해 학생들의 피로감을 완화하도록 했다.

마스크는 보건용·수술용·비말차단용(신설 예정)·면마스크 등이 모두 사용 가능하다.

만약 평소 지병(기저질환)이 있는 학생은 의료진과 상담한 뒤 그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하면 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를 보면 ▲운동장, 야외수업 등 실외에서 2m(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 가능한 경우 ▲머리가 아프거나 숨이 차는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 ▲거리 두기 및 충분한 환기가 가능하면서 소규모 수업이나 특별활동 시 등이다.

마스크를 잃어버리거나 더러워졌을 때를 대비해 등교시 '여유분'을 준비해야 한다.

또한 마스크가 더러워지거나 망가지면 즉시 새로운 마스크로 교체해 사용해야 한다.

중대본은 "추가 및 개정된 시설별 세부지침을 관계부처 등에 배포해 관련 시설과 단체로 안내할 계획이며, 학생 마스크 지침은 교육부를 통해 기존의 학교 지침에 반영해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