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맨유행 확정이라던 특급 센터백, 옷피셜 1주일 더 걸린다

김용 기자

입력 2021-07-27 22:21

수정 2021-07-28 06:07

맨유행 확정이라던 특급 센터백, 옷피셜 1주일 더 걸린다
사진출처=AP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도대체 언제 발표하는 것인가.



라파엘 바란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입단 공식 발표, 언제쯤 볼 수 있을까. 아직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 매체 '디애슬레틱'은 맨유의 바란 영입 오피셜 발표까지 인내심을 더 가져야 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맨유는 해리 맥과이어와 호흡을 맞출 센터백 영입에 일찍부터 심혈을 기울였다. 그리고 최종 선택지로 레알 마드리드의 주전 센터백 바란을 찍었다. 바란 역시 맨유행을 원했다.

하지만 계속 시간이 지연됐다. 선수와의 합의도 중요했지만, 양 구단이 입장 차이를 좁히지 못했다. 수일 전까지만 해도 양측이 서로 바라는 이적료 액수 차이가 커 어떻게 될 지 예상할 수 없었다.

하지만 26일(한국시각) 현지 언론들이 일제히 바란의 맨유 이적 소식을 보도했다. 구체적인 조건까지 소개됐다. 바란은 맨유와 기본 4년에 1년 옵션을 추가해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고, 이적료는 5000만유로라고 전해졌다.

하지만 이걸로 끝이 아니었다. 시간이 더 걸린다. 코로나19로 인한 스페인, 영국의 방역 체계 때문에 아직 메디컬 테스트 일정조차 잡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바란은 아직 공식 이적이 확정된 게 아니라며 소속팀 레알의 훈련에 참가한 상태다. 일단 바란이 영국으로 떠나려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음성임을 확인 받아야 한다.

여기서 시간이 걸리는데다 영국에 입국하면 자가격리 시간까지 더 필요하다. 메디컬 테스트까지 최소 1주일, 필요시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을 전망이다. 메디컬 테스트가 온전히 끝나야 유니폼을 들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