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마라도나 시신 사진 유출 ‘파문’

박아람 기자

입력 2020-11-27 14:01

마라도나 시신 사진 유출 ‘파문’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심장마비로 사망한 아르헨티나의 축구 영웅 디에고 마라도나의 시신 사진이 유출돼 파문이 일고 있다.



마라도나의 고문변호사 마티아스 모리아는 26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문제의 사진 속 직원의 실명을 공개하고 분노를 드러냈다.

그는 "인증샷을 찍어 유출한 사람은 디에고 몰리나라는 이름의 남자다"라며 "내 친구(마라도나)를 위해 천인공노할 짓을 저지른 사람들에게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경고했다.

디에고 몰리나는 두 장의 사진을 유출했다. 사진에는 남성 세 명이 관에 누워있는 마라도나 시신과 인증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들은 마라도나의 관이 부에노스아이레스 소재 대통령궁(까사 로사다)으로 이송되기 전 틈을 타 사진을 찍은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거세지자 마라도나의 염과 관을 준비한 상조회사는 "세 남성들은 정직원이 아니라 일용직이었다. 마라도나 유가족이 선택한 관이 무거워 운반이 어려웠기 때문에 임시로 고용한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상조회사 측은 마라도나의 유가족들에게 공식적으로 사과를 했다고 밝혔지만 팬들의 분노는 쉽게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한편 마라도나는 지난 4일 뇌혈전 제거 수술을 받고 일주일 만에 퇴원해 통원 치료를 받으며 회복하던 도중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티그레에 있는 자택에서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60세.

대통령궁에 안치됐던 마라도나의 시신은 26일 오후 부모가 안장된 곳인 부에노스아이레스 근교 자르딘 드 파즈(Jardin de Paz) 공원묘지에 매장됐다. tokki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