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솔샤르 감독이 점찍은 이탈리아 윙어, 맨유로 오게 될까

김용 기자

입력 2020-02-29 08:10

수정 2020-02-29 09:01

솔샤르 감독이 점찍은 이탈리아 윙어, 맨유로 오게 될까
EPA/SIMONE ARVEDA<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이 선수 영입을 위해 솔샤르 감독이 개인 스카우트까지 보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이탈리아 출신 윙어에 푹 빠져있다. 피오렌티나에서 뛰고 있는 이 선수를 맨유로 데려오겠다는 계획이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솔샤르 감독이 피오렌티나의 윙엉 페데리코 키에사 이적을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탈리아 출신으로 22세의 젊은 윙어인 키에사는 이번 시즌 25경기 출전 7골 5도움을 기록중이다. 솔샤르 감독은 오른쪽 측면 보강을 위해 열을 올리고 있는데, 거기에 딱 맞는 선수로 키에사를 점찍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솔샤르 감독은 23일 열린 피오렌티나와 AC밀란의 경기에 스카우트 사이먼 웰스를 파견해 경기를 보게 했다.

키에사의 경기를 보고온 웰스 스카우트는 솔샤르 감독에게 직접 관련 보고를 했으며, 키에사가 이미 영어를 배우고 있다고 주장했다. 선수도 잉글랜드 진출에 열망이 있다는 뜻.

키에사는 이탈리아 국가대표 출신 엔리코 키에사의 아들로도 알려져있다. 아버지 엔리코도 피오렌티나에서 선수 생활을 했었다.

현재 피오렌티나는 키에사의 이적료로 6000만파운드(약 935억원)를 책정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키에사는 이미 유벤투스의 관심도 받았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