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아이유, 최고의 어린이날 선물"…1억 기부+식사 후원까지 [SC이슈]

이지현 기자

입력 2024-05-07 14:24

more
"아이유, 최고의 어린이날 선물"…1억 기부+식사 후원까지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어린이날'을 맞아 기부에 이어 '최고의 선물'로 훈훈한 미담을 더했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이든아이빌' 측은 5일 "오늘은 가수 아이유님의 후원으로 저녁식사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에서 했다"면서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어린이날이었다"며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든아이빌 측이 공개한 사진에는 아이들이 해당 프랜차이즈 음식점 테이블에 모여 다양한 음식 들을 나눠먹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그런가 하면, 아이유는 이날 팬클럽 유애나 이름으로 어린이날을 맞아 1억을 쾌척했다. 공식 계정을 통해 "모든 어린이들이 사랑받으며 건강한 어른으로 자라기를♥ 아이유애나가 올 봄에도 응원을 보냅니다"라는 글과 함께 아이유의 후원 확인서를 공개했다.

아이유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 어린이재단 측은 "상기 후원자는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2024년 5월 5일 총 100,000,000원 후원하였음을 확인한다"고 밝혔다.

특히 아이유는 이번에도 역시 팬클럽 유애나와 자신의 이름을 합친 '아이유애나'라는 이름으로 기부금을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가수 겸 배우 아이유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폭싹 속았수다' 공개를 앞두고 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