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기안84 "29살에 '패션왕' 연재해 3억 벌어, 동탄아파트 살겠다는 꿈 빨리 이뤘다" ('인생84')[종합]

이게은 기자

입력 2024-03-29 20:19

more
기안84 "29살에 '패션왕' 연재해 3억 벌어, 동탄아파트 살겠다는 꿈…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만화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동탄신도시와의 특별한 추억을 떠올렸다.



29일 기안84의 채널 '인생84'에는 '동탄신도시'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기안84는 동탄신도시를 방문, 옛 추억에 젖었다. 그는 "10년 전 이곳에서 한 2년 정도 살았다. 동탄신도시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SF 미래도시가 들어오는 느낌이 들었다. 동탄에 이사오는 게 어렸을 때부터 꿈이었는데 제 생각보다 훨씬 빨리 꿈을 이뤘던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29살 때 '패션왕'을 연재해서 번 3억과 은행 대출 3억을 껴서 5억 5천인가 6억을 주고 한 아파트 전세로 들어갔다. 날씨가 좋으면 서해 바다까지 보이고 북한산까지 보였다. 50층에 살았는데 확실히 다 보였다. 처음에는 집이 좋아서 친구들이 만나자고 하면 항상 친구들을 집으로 불렀다"라고 떠올렸다.

기안84는 "친구들이 집에 오면 '우와 희민아, 너 성공했구나'라고 했는데 그럴 때 저는 알면서 모르는 척 '어 뭐가? 전세인데 뭐' 하면서 웃었다. 집이 좋으니까 삶의 질이 올라갔지만 두세 달 지나니까 집에 대한 행복한 느낌이 처음처럼 크지 않았다"라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러면서 "방이 3개였는데 저는 한 쪽방에서 자고 다른 한쪽 방에서 마감을 했다. (잠과 마감을) 반복하다 보니 굳이 큰 집에서 살 필요가 있나 싶었다. 관리비가 많이 나오고 대출 이자도 내야 하는데 굳이 돈을 쓸 필요가 있나 싶어서 집에 대한 환상이 많이 사라졌다. 그래서 이사를 갔고 동탄과 저의 인연은 생이별을 하게 됐다"라고 이야기했다.

joyjoy9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