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이슈] 과거 많은 남자…황영웅, 6년 공장 근무도 거짓이었나

정빛 기자

입력 2023-03-29 11:20

 과거 많은 남자…황영웅, 6년 공장 근무도 거짓이었나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불타는 트롯맨' 출연자 황영웅이 방송에서 6년 동안 공장에서 근무했다고 밝혔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라는 주장이 나왔다.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2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황영웅의 공장 근무 이력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이진호는 황영웅이 '불타는 트롯맨'에서 6년간 공장에서 근무했다고 밝히고, 과거 개인사 문제로 전한 사과문에서도 6년 동안 성실하게 공장을 다녔다고 한 것에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불타는 트롯맨'에서 공개됐던 황영웅의 과거 사진 속, 황영웅이 입은 공장 유니폼 사진을 집중했다. 이 유니폼을 통해 공장 업체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진호는 "황영웅이 6년 동안 공장에 성실하게 다녔다고 하는데, 사진을 보면 자동차 부품 업체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해당 업체 확인 결과를 전했다. 이진호는 "당시 관계자에 따르면 황영웅은 이 업체에서 계약직 인턴으로 잠시 근무를 했다"라며, '6년'을 일했다는 황영웅 주장에 반박했다.

무엇보다 정규직이 아니란 점을 강조했다. 이진호는 "이 업체는 2년 이상 일하게 되면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어야 한다. 황영웅이 정규직이 아닌데 6년을 일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황영웅은 '불타는 트롯맨' 인기 참가자였지만, 과거 폭행 전과 사실이 드러나고 각종 폭행 의혹이 터져 나오면서 '불타는 트롯맨'을 중도 포기했다. 이와 관련해 MBC '실화탐사대'는 황영웅 과거를 다루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