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리뷰]김민종 "썸녀 있다, 연예인은 아냐"…노총각 딱지 떼나('수미산장')

이승미 기자

입력 2021-04-16 08:14

more
김민종 "썸녀 있다, 연예인은 아냐"…노총각 딱지 떼나('수미산장')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찐친 윤다훈과 김민종이 '수미산장'에 떴다.



15일 방송된 SKY와 KBS 2TV의 공동제작 예능 '수미산장'에는 연예계 절친 윤다훈과 김민종이 출연했다. 김수미는 김민종과 윤다훈을 친아들처럼 친근하게 대했다. 윤다훈은 "(김수미를) 엄마라고 부른다. 그런데 애인 같은 아들이다"라고 말했고 김수미 역시 "아슬아슬하게 선을 지키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윤다훈은 독특한 데뷔 과정에 대해 이야기 했다. 공채 시험에 떨어지고 매일 방송국 앞에 가서 인시만 했다는 윤다훈. 그는 "그랬더니 하루는 경비 아저씨가 로비까지 들여보내줬다. 로비 안에서도 계속 인사만 했다. 어느 날은 어떤 사람이 '너 뭐냐'고 해서 연기자라고 했더니 캐스팅 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김민종은 그런 윤다훈과 친하지게 된 계기에 대해 말했다. "20년 전 드라마를 찍고 회식을 하고 집에 돌아가려는데, 매니저가 두둑한 봉투를 들고 있더라. 알고보니 늦게 회식이 끝난 후 스테프들을 위해 준비한 것"이라며 "그 모습을 보고 윤다훈의 사람이 됐다"고 설명했다.

김수미는 윤다훈과 김민종을 위해 대왕 도미 구이에 나물밥과 나물무침까지 거의 잔치상을 준비했다. 식사를 하며 하니는 김민종에서 "현재 썸타는 사람이 있냐"고 물었고 김민종은 "있다"고 갑했다. 이에 정은지는 "제발 잘 되서야 한다. 기분 좋은 소식이다"고 말하자 윤다훈은 "누군지는 묻지도 않고 무조건 잘 되래"라며 웃었다. 썸녀의 정체를 궁금해 하는 MC들에게 김민종은 "연예인은 전혀 아니다"라고만 말했다.

이에 윤다훈은 "김민종은 원래 무슨 일이 있어도 말을 잘 안하는 사람"이라며 "김민종 어머니 장례식 이야기도 다른 사람에게 들어서 섭섭했다"고 말했다. 김민종은 "코로나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연락할 수 없었다"라고 해명했다. "어머니 장례를 치르는데 (손)지창이 형에게 전화가 와서 어머니 장례식장이라고 말했다. 형이 '누구 어머니?'라고 물어서 '우리 어머니'라고 했는데 진짜 욕을 많이 하더라"고 말했다.윤다훈은 군 제대 이후 돈을 모으기 위해 정수기 판매일을 했다가 판매왕에 오르기도 했던 에피소드를 전했다. 그는 자신만의 판매 비결과 경험담을 얘기하며 "이런 노하우로 정수기 판매왕에 16회나 올랐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후 연기활동을 지가하게 돼 '목욕탕집 남자들'에 출연하며 무명을 멋어나고 '세친구'를 만나 마침내 큰 인기를 얻게 됐던 윤다훈. 그는 "사실 '세친구'는 신동엽, 박상면, 정웅인이었고, 나는 그들의 친구 역이었다. 그런데 신동엽이 개인 사정으로 하차하고 내게 '세친구'가 됐다"고 말했다. 당시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리던 그는 1년에 40편의 광고를 찍어 한국 기네스 기록에도 등재됐다고.

김민종은 "난 영화로 데뷔하고 드라마 쪽으로 오게 됐다"며 "예전에 예전에 아버지가 영화쪽 일을 하셨다. 영화가 잘 됐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등 영화가 연속으로 히트했다. 또 광고를 찍었는데 CM송을 불렀다. 그러니까 회사에서 '그러지 말고 앨범을 내보자'라고 해서 앨범까지 발표를 하게됐다"고 전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