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배두나 "공유=흑임자, 달달한 별명NO…명품 디자이너와 매년 휴가 가" ('유퀴즈')[SC리뷰]

이우주 기자

입력 2021-01-14 06:50

more
배두나 "공유=흑임자, 달달한 별명NO…명품 디자이너와 매년 휴가 가" …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유퀴즈' 배두나가 배우의 삶에 대해 밝혔다.



13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배우 배두나가 자기님으로 출연했다.

배두나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 받는 '월드 클래스' 배우. 배두나는 최근 프랑스 영화 '#아이엠히어'를 촬영했다. 배두나는 '#아이엠히어'에 대해 "프랑스 교외에서 셰프를 하던 사람이 SNS로 한국 친구를 알게 되면서 한국에 온다. 공항에 마중 나오기로 했던 여자가 안 나온다. 나머지 이야기는 영화로 보시라"라는 소개로 자기들을 궁금하게 했다.

뿐만 아니라 배두나는 정우성 제작으로 벌써 화제를 모으는 넷플리스 오리지널 '고요의 바다'를 촬영 중이다. 공유와 함께 호흡을 맞추는 배두나는 서로를 부르는 별명도 공개했다. 공유는 배두나를 백설기라고, 공유는 배두나를 흑임자라고 부른다. 이에 대해 배두나는 "공유 씨는 어두운 톤으로 분장하고 저는 제 모습으로 나온다. 그래서 톤 차이가 엄청 난다. 공유 씨가 모니터를 보더니 '나는 너무 흑설탕 같고 너는 백설탕 같다'고 하더라. 근데 흑설탕, 백설탕은 너무 달달하더라. '아이 흑설탕~'이럴 순 없지 않냐"고 흑설탕에서 흑임자로, 백설탕에서 백설기가 된 비화를 밝혔다.

유재석이 배두나 출연작 '킹덤'의 팬이라 하자 배두나는 "'킹덤' 너무 재밌지 않냐"며 흐뭇해했다. 배두나는 "공유 씨가 저보고 자기애가 강하다고 얘기한다. 저는 제 장면을 모니터하면서도 '너무 좋지 않냐'고 한다"며 "'킹덤'은 잘 될 수 밖에 없는 작품"이라고 자부심을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김성훈 감독님은 대충 안 간다. 집요하게 한다. 좀비 목이 떨어져서 굴러가는 장면만 74테이크를 넘게 찍는다. 그래서 완성도가 남다를 수 밖에 없다"고 극찬했다.

그러면서 다른 감독들의 특징들도 밝혔다. 배두나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에 대해서는 "감독님은 한 번에 가신다. 나는 몸푼다 생각하고 가볍게 갔는데 됐다며 넘어가더라. 날 것의 매력을 좋아하시는 것 같다"고 밝혔다. 워쇼스키 감독과 ''아이엠 히어'의 에릭 라티고 감독에 대해서는 "즉흥적이다. A4용지 한 장 분량의 영어 대사를 그날 받은 적이 있다. 촬영 장소에 갔는데 샤워실이 너무 예쁘면 샤워를 하면서 찍자고 한다. 그럼 저는 샤워신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유재석이 "근데 별 말 없이 하시냐"고 묻자 배두나는 그렇다고 답했다.

배두나는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뮤즈다. 특히 루이비통 디자이너 니콜라 제스키에르는 배두나의 덕후로 유명해 SNS에 공개적으로 배두나에 대한 팬심을 밝히기도 했다. 배두나는 "'니콜라가 처음에 저를 좋아하게 된 계기가 '괴물'이다. 일로 만나게 됐는데 친구가 됐다"며 "같이 휴가를 다니는 사이가 됐다. 지중해 쪽으로 간다"고 남다른 인맥을 밝혔다. 조세호가 뮤즈가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묻자 배두나는 선물 뿐 아니라 매장에서 원하는 제품도 고를 수 있다고 밝혔다. 배두나에게 할당된 예산이 있는 정도였다.

배두나는 배우가 된 것을 후회한 적이 없다며 "배우는 정말 좋은 직업인 것 같다. 다시 태어나도 배우를 할 것"이라며 단호하게 말했다. 하지만 일이 없을까 고민하기도 한다며 "저희는 선택 받지 않으면 할 수 없지 않냐. 연기를 아무리 잘한다 해도 대중이 나를 지겨워할 수도 있다. 걱정까진 아닌데 언젠가 그날이 오겠지 싶다"고 덤덤하게 말했다. 이어 "사람들이 좀 쉬라고 하는데 쉬는 시간이 너무 아깝다. 하루하루를 밀도 있게 살아야겠다 싶다. 나이도 드니까 후회 없이 살아야겠다 싶다"고 밝혔다.

배두나는 사람들에게 '어려울 것 같다'는 오해를 받는다고. 배두나는 "사람들이 제가 일탈할 것 같다더라. 저랑 일하기 두려운 이유가 제가 말을 안 듣게 생겼다더라"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