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인터뷰③]손현주 "'시그널' 특별출연, 고기 먹고 회 먹고 왔더니 제일 나쁜놈 됐다"

이승미 기자

입력 2019-08-19 12:00

손현주 "'시그널' 특별출연, 고기 먹고 회 먹고 왔더니 제일 나쁜놈 됐…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손현주가 레전트 특별출연이라고 언급되는 '시그널' 카메오 출연에 대해 이야기했다.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흔드는 광대들이 권력의 실세 한명회에 발탁되어 세조에 대한 미담을 만들어내면서 역사를 뒤바꾸는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사극 영화 '광대들: 풍문조작단'(이하 '광대들', 김주호 감독, 영화사 심플렉스 제작). 극중 권모술수의 대가 한명회 역을 맡은 손현주가 19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진행되는 라운드 인터뷰에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2013), '숨바꼭질'(2013), '악의 연대기'(2015), '보통사람'(2017) 등 영화와 SBS '추적자 THE CHASER', '황금의 제국', '쓰리데이즈', KBS2 '저스티스' 등 드라마를 오가며 독보적인 연기력과 존재감을 보여준 손현주. 29년차 연기 장인인 그가 영화 '광대들'을 통해 생애 첫 사극 영화에 도전했다. 조선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실존 인물인 권모술수의 지략가 환명회로 변신해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묵직한 연기 내공을 드러낸다.

한명회는 세조를 왕위에 세우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조선 최고의 지략가로 왕 조차 감히 건드릴 수 없을 만큼의 막강한 권력을 지닌 인물. 자신의 손으로 세운 왕 세조의 왕위 정당성을 역사에 남기고 하늘의 뜻이 임금에게 있다는 것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조선팔도의 풍문을 조작하는 광대패를 섭외하고 거대한 판을 짠다.

이날 손현주는 친한 동료들을 위해 특별출연을 자주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제가 친하면 그냥 특별출연을 한다. 하자면 그냥 한다"고 입을 열었다.

시청자들에게 엄청난 호평을 받았던 '시그널' 특별출연의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시그널' 때도 '쓰리데이즈'의 김은희 작가가 한 신 정도 카메오 출연을 해줬으면 하더라. 나와서 고기만 먹으면 된다더라. 그래서 가서 고기 먹고 촬영 했다. 그런데 또 연락이 와서 한 신을 더 나와 달라더라. 이번에는 회를 먹으면 된다더라. 그래서 회를 좀 먹고 들어왔는데, 마지막으로 한번 더 불러서 조진웅 씨와 대면하는 걸 촬영해달라고 하더라. 카메오 출연인데 16부작 중에 4부작에 나오더라"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이어 "그리고 나중에 드라마를 보니까 내가 제일 나쁜 놈이더라. 내가 악의 축이더라. 그러고 나서 '시그널2'가 나온다더라. 제가 나쁜 놈으로 나와야 된다는데 배신감이 들더라. 나는 가서 고기 한번 먹고 회 한번 먹고 조진웅 옷깃 한번 여며준건데 엄청 나쁜놈이 돼 있더라. 그래서 특별출연 안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런데 또 친한 사람들이 시키면 한다. 어제도 특별출연 촬영을 했다. 저랑 친한 박서준이 '이태원 클라쓰'라고 드라마를 한다더라. 그래서 박서준 아빠로 촬영하고 왔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대들: 풍문조작단'은 조진웅, 손현주, 박희순, 고창석, 최원영, 김슬기, 윤박, 김민석, 장남열 등이 가세했고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연출한 김주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8월 21일 개봉한다.

smlee032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