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이슈] 반년째 "검토중"..방송 중단 '1박 2일' 컴백 가능할까

문지연 기자

입력 2019-08-13 11:28

more
 반년째 "검토중"..방송 중단 '1박 2일' 컴백 가능할까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1박 2일'이 반년째 방송 재개를 논의 중이다. 폐지보다는 중단을 택했던 '1박 2일'은 시청자 앞에 돌아올 수 있을까.



KBS 예능국 관계자는 13일 스포츠조선에 "'1박2일'과 관련해 재개의 의견은 계속해서 있었고, 검토 중인 상황도 맞다"며 "그러나 정해진 것은 아무 것도 없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7일 방송 및 제작 중단을 선언한 '1박 2일'은 중단 이후 계속해서 촬영과 방송의 재개에 대한 검토와 논의를 이어온 바 있다. 현재 상황 역시 "당시와 다를 바 없이 여전히 검토 중이다. 앞서 입장을 밝혔던 것과 다를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입장이다.

그동안 김성 PD는 사표를 제출했다. 정준영 성파문으로 인해 직격탄을 맞고 김준호와 차태현의 내기 골프 논란으로 인해 방송 제작 중단 사태를 맞이했던 바 있는 '1박 2일'의 마지막 메인 PD다. 당시 사건으로 인해 프로그램을 잃은 김성 PD는 '열린음악회'로 발령이 났고, 최근 사표를 제출했다. 현재는 유일용 PD가 먼저 자리를 잡은 MBN의 자회사 스페이스래빗으로 이적을 논의 중이다.

김성 PD가 사표를 제출함에 따라 현재 '1박 2일'의 메인 PD 자리는 공석이 됐다. 방글이 PD가 새롭게 메인 PD를 맡는 것으로 먼저 보도가 됐으나, KBS는 "정해진 바 없다"고 일축했다. 프로그램의 선장은 공석이 됐지만, 방송의 재개와 관련된 논의는 계속해서 이어진다. 멤버 전원 또는 일부 교체 등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어진 바 있으나, KBS는 이 또한 "정해진 것이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2007년 첫 방송을 시작해 12년간 KBS를 지켜온 '1박 2일'은 여전히 시청자들의 언급을 받는 중요한 간판 예능 프로그램. 12년의 기간동안 멤버들의 사건 사고와 교체 등 다수 상황이 발생하며 시즌3까지 이어왔던 '1박 2일'이 이번에는 시즌4로 시청자들 앞에 돌아올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