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벌써 시작된 비아이 지우기" 포털·프로필 삭제→방송가는 '통편집'[종합]

김준석 기자

입력 2019-06-12 18:32

수정 2019-06-12 21:44

more
"벌써 시작된 비아이 지우기" 포털·프로필 삭제→방송가는 '통편집'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그룹 아이콘 비아이가 마약 혐의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비아기 지우기에 나섰다.



12일 오전 비아이는 2016년 마약을 구매해 투약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이날 디스패치 측은 경찰이 비아이가 지난 2016년 대마초와 LSD 등을 구매하려 한 정황 증거를 포착했지만 비아이를 소환, 조사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후 비아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때 너무도 힘들고 괴로워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할 것에 의지하고 싶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 또한 겁이 나고 두려워 하지도 못했다"고 마약 의혹을 부인했다.

이어 "그럼에도 제 잘못된 언행 때문에 무엇보다 크게 실망하고 상처받았을 팬 여러분과 멤버들에게 너무나도 부끄럽고 죄송하다. 진심으로 고개숙여 사과드린다"며 "저의 잘못을 겸허히 반성하며 팀에서 탈퇴하고자 한다"고 아이콘을 탈퇴한다고 밝혔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 역시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YG는 "소속 아티스트 김한빈의 문제로 실망을 드린 모든 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김한빈은 이번 일로 인한 파장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당사 역시 엄중히 받아들여 그의 팀 탈퇴와 전속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관리 책임을 절감하고 있다. 다시 한 번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했다.

이후 포털사이트에 게재된 비아이의 프로필에서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와 소속그룹인 아이콘이 모두 삭제됐다.

또 방송국에서도 그야말로 비상이 걸렸다.

비아이는 JTBC2 '그랜드 부다개스트'와 오는 15일 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정글&아일랜드'에 출연했다. 갑작스러운 그의 마약의혹과 탈퇴가 이어지자 제작진 측은 당혹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그의 분량을 최대한 편집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그랜드 부다캐스트' 측은 "비아이와 관련해 이미 촬영한 부분은 최대한 편집할 예정이다. 1,2회 재방송분 역시 편집할 것"이라고 전했으며, '정글의 법칙' 측 역시 "비아이 분량은 최대한 편집하는 것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또 오는 16일 방송되는 '스테이지K' 왕중왕전에 아이콘 멤버 동혁과 함께 팀을 대표해 드림스타로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마약 논란 물의를 일으키며 통편집 될 예정이다.

narusi@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