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BJ철구 시청→국민청원"…이홍기, 논란 후 근황

남재륜 기자

입력 2018-05-23 16:58

"BJ철구 시청→국민청원"…이홍기, 논란 후 근황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가수 이홍기가 'BJ 철구 논란' 후 첫 근황을 공개했다.



23일 이홍기는 "출동"이라는 문구와 함께 셀카 한 장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홍기는 차 안에서 셀카를 찍는 모습. 강렬한 레드 색상의 옷과 함께 강아지 같은 그의 눈망울이 시선을 끈다.

이날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이홍기를 처벌해달라'는 내용의 청원이 올라왔다. 앞서 이홍기가 경솔한 언행으로 비판받은 BJ 철구 방송을 시청했다는 것이 알려지며 논란이 불거졌다.

이홍기는 지난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J 철구 애청자 논란에 억울한 심경을 밝혔다. 이홍기는 "진짜 사람 미치게 하네. 니들이 지금 극혐하는 그런 짓을 할 때 본 거 아니고 우연히 아침에 이것저것 보다가 본 거야"라고 말했다. 이어 "뭐 나한테 이번 일로 정이 떨어졌네 어쩌네?? 날 잘 알면 그런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 텐데 무슨 해명을 하라고 난리네. 뭐 떨어진 정이야 어쩔 수 없다만 난 그런거 아니야 더 이상 이 주제로 얘기하지 말자"고 덧붙였다.

이런 해명에도 불구하고 이홍기에 대한 비난이 이어졌다. 급기야 처벌을 내려달라는 황당한 청원까지 올라오게 됐다. 이를 반박하는 청원도 올라왔다. "말도 안 되는 청원 좀 내려달라"며 기존 청원을 비판했다.

철구는 아프리카 인기 BJ다. 그는 기초수급자를 비하하거나 5.18 민주화 운동을 폭동으로 비하하는 등 수많은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sj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