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부담스러운 '괴물' 만나는 이강철 감독의 반어법 "류현진이 제일 편한 상대 아닌가요?" [대전 현장]

김용 기자

입력 2024-03-29 17:39

부담스러운 '괴물' 만나는 이강철 감독의 반어법 "류현진이 제일 편한 상…
28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 위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 KT 이강철 감독이 생각에 잠겨 있다. 수원=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4.03.28/

[대전=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류현진이 제일 편한 투수 아닙니까."



KT 위즈 이강철 감독이 한화 이글스 '괴물' 류현진을 상대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을까.

KT는 2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한화와 3연전 첫 경기를 치른다. 이 경기는 한화의 홈 개막전이자 12년 만의 류현진 대전 복귀전이다. 상대 KT로서는 매우 부담스러운 타이틀이다.

그래도 죽다 살아났다. 개막 4연패를 하다 28일 9회 박병호의 극적인 역전 끝내기 적시타로 연패를 끊었다. 그래도 조금은 살아난 분위기에서 류현진과 한화를 상대하게 됐다.

경기를 앞두고 만난 이 감독은 "어제 졌으면 대전에 안오려고 했다. 그래도 이기고 와서 다행"이라고 농을 치며 웃었다.

이 감독은 류현진에 대한 얘기가 나오자 "류현진이 가장 편한 상대 아니냐"라고 했다. 한화 선발진 중 류현진 혼자 LG 트윈스와의 개막전 패전을 기록하고, 나머지 4명 투수가 모두 승리투수가 된 걸 말한 것. 류현진을 무시하는 게 아니라, 부담스러운 상대를 만난 것에 대한 '반어법'의 표현이었다.

이 감독은 류현진 대비책에 대해 묻자 "나는 투수 출신 감독이라 이래라, 저래라 하기 힘들다. 투수 관점에서는 류현진이 2~3경기 더 던지는 걸 보면 파악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 다만 오늘 경기에 대해서는 타격 코치에게 전적으로 맡겼다. 열심히 준비하지 않았을까 싶다. 경기 시작하면 공략법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물어보려 한다. 그 전에 내가 관여를 하면 코치들이나 선수들이 혼란스러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진지하게 설명했다.

이 감독은 "우리 선수들이 아마 류현진을 거의 상대해보지 않았을 것이다. 박병호, 황재균 정도가 상대를 해봤을 것 같다"고 말하며 "한 번 해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대전=김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