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힐만 감독 "마무리 문제, 뭐라고 확답하기 힘들다"

김용 기자

입력 2018-05-16 17:36

힐만 감독 "마무리 문제, 뭐라고 확답하기 힘들다"
13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KBO리그 SK 와이번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열렸다. SK 힐만 감독이 8회 신재웅 투수의 퇴장에 대해 항의하고 있다. 인천=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18.05.13/

"마무리, 뭐라고 확답을 해줄 수 없다."



SK 와이번스 트레이 힐만 감독이 마무리 문제에 대한 깊은 고민을 드러냈다.

힐만 감독은 16일 잠실 두산 베어스전을 앞두고 "마무리를 누구라고 확정짓기 힘들다"고 했다. SK는 15일 두산과의 경기에서 4-3으로 앞서던 9회말 마무리 박정배가 무너지며 4대6 충격의 역전패를 당했다. 단독 선두로 치고나갈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공교롭게도 15일 경기 전 마무리 질문에 대해 "우리 마무리는 박정배"라고 지원 사격을 했던 힐만 감독이었다.

힐만 감독은 "박정배가 첫 아웃카운트 2개를잡을 때까지는 문제 없었다. 하지만 이후 우리가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말하며 "지금도 우리 마무리는 박정배가 준비돼있다. 하지만 어제도 분명히 박정배 외 다양한 옵션들이 있다고 말했다. 신재웅, 서진용, 백인식 등이 있다. 앞으로 세이브 상황이 오면 상대 매치업 등을 고려해 마무리 투수를 결정해야 한다"고 했다. 16일 경기에서 세이브 상황이 오면 박정배를 다시 올릴 수 있느냐고 묻자 "그걸 확답하기는 어렵다. 경기 내용을 통해 결정할 문제다. 그런 결정을 하지 않았으면 한다. 큰 점수차로 이겼으면 좋겠다"고 돌려 말했다. 마무리 문제에 대한 고민이 있음은 분명해 보였다.

힐만 감독은 "어제 잠을 깊이 자려고 했지만, 잠을 거의 자지 못했다. 하지만 오늘 경기를 앞두고 약속됐던 외부 스케줄도 소화하고 코칭스태프와도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토의를 했다. 지난해와 달라진 게 있다면 여러 고민들을 코칭스태프와 터놓고 얘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있다. 어제 경기 패배로 우리가 패닉에 빠지거나 그런 건 없다"고 밝혔다.

잠실=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