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포르쉐AG, 마칸 일렉트릭 디자인 공개

강우진 기자

입력 2024-01-23 10:18

포르쉐AG, 마칸 일렉트릭 디자인 공개
◇마칸 일렉트릭 디자인 스케치. 사진제공=포르쉐AG

포르쉐AG는 오는 25일 싱가포르에서 자사 두 번째 순수 전기차 마칸 일렉트릭의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마이클 마우어 포르쉐 디자인 총괄은 마칸 일렉트릭의 새로운 디자인 인사이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마이클 마우어는 "마칸 일렉트릭은 기존 모델을 순수 전기차로 전동화한 첫 사례이자 기존 마칸의 정체성을 반영한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모델"이라며 "포르쉐의 스포츠카는 새로운 모델로서 변화가 두드러지면서도 포르쉐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내연기관에서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변화한 마칸 일렉트릭은 포르쉐에게는 새로운 전환점이라고 마우어는 강조했다. 전기 파워트레인은 새로운 차원의 유연성을 제공하지만, 새로운 도전 과제가 뒤따른 다는 것이다.

마우어는 "부피가 큰 엔진 블록을 제거하면 보닛의 형태를 개선할 수 있지만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배터리로 인해 폭과 높이의 비율을 방해할 수 있다"며 "이는 전기 스포츠카의 주행 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공기역학에 중대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포르쉐에 따르면 마칸 일렉트릭의 공기저항 계수는 0.25로 공기역학적인 SUV 로 포지셔닝 됐다.

한편, 이번 마칸 일렉트릭 월드 프리미어는 25일 오후 8시30분부터 포르쉐 뉴스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