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컴아카데미, 2024 한컴 주니어 코딩 캠프 성료

김세형 기자

입력 2024-01-22 11:44

한컴아카데미, 2024 한컴 주니어 코딩 캠프 성료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한컴아카데미가 '2024 한컴 주니어 코딩 캠프(코딩 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딩 캠프는 코딩을 쉽고 즐겁게 접하며 참가자 스스로 창의성과 컴퓨팅 사고력 확대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한컴아카데미에 따르면 코딩 캠프는 교육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학생의 하루를 재미있고 알차게 채울 다양한 디지털 학습 프로그램을 고민해 담았다. 다양한 개념과 용어를 듣고 사용하면서 디지털 문해력을 자연스럽게 키우도록 유도하고, 주어진 상황을 논리적으로 접근한 뒤 서로 협력·공유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식이다. 특히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경험이 처음인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개념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게 블록 등 교구를 활용한 실습 중심으로 구성해 몰입도를 높였다.

한컴아카데미는 우수한 교육 환경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 체계적인 학습 과정을 바탕으로 20여 년 동안 개발자·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한 최신 전문 기술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곳이다. 최근 AI 기반 한국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AI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AI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 해외에서도 한국어 및 IT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디지털 교육을 주도해 온 IT·SW 전문 에듀테크 기업이 주최한 만큼 SW와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적용해 보면서 창의적이며 융합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하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창의적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캠프를 꾸준히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