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KGC인삼공사, 오프라인 드러그스토어 '정몰 을지로본점' 오픈…타사 제품도 판매

김소형 기자

입력 2024-01-21 10:15

KGC인삼공사, 오프라인 드러그스토어 '정몰 을지로본점' 오픈…타사 제품…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제품뿐만 아니라 타사 건강식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건강식품 중심의 드러그스토어 '정몰 을지로본점'을 오픈했다.



'정몰 을지로본점'에선 '홍삼정에브리타임', '홍삼톤', '활기력', '아이패스' 등 정관장 대표 홍삼제품을 비롯하여 '고려은단', '셀렉스', 'CJ바이오코어', '아하핏', '콤비타' 등 국내외 22개 업체의 유명 브랜드 건강식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이 추천하는 인기상품은 물론 '에브리타임밸런스', '찐생홍삼구미' 등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 중인 제품도 함께 구비했다.

'정몰 을지로본점'은 건강식품 특화 드러그스토어 컨셉에 맞춰 매장 진열도 '헬스푸드' 섹션과 '정몰추천' 섹션을 전진 배치하는 방식을 택했다. 비타민·유산균·밀크씨슬 등 각종 영양제를 비롯해 프로틴바·건조과일칩·발사믹식초 등 헬스푸드를 전면으로 내세운 점이 특징이다. 매장 인테리어는 '글로벌 건강식품 솔루션 브랜드'를 지향하는 'JUNG KWAN JANG'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깔끔하고 모던한 화이트톤에 빨간 직선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줬다.

정관장은 점차 세분화되는 고객의 건강니즈를 충족시키고 차별화된 구매경험을 제공하고자 '정몰 을지로본점'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엔데믹 이후 체험을 중시하는 소비성향이 강해지고 있지만, 정작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직접 비교하고 추천받을 수 있는 전문 매장이 부재하다는 고민에서 출발한 것이다.

정관장은 개방형 온라인 쇼핑몰을 표방한 '정몰'의 성공 DNA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장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도 내다보고 있다. 정관장은 '정몰 을지로본점'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건강식품 특화 드러그스토어를 10여개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고객들이 홍삼 외 다양한 소재의 건강식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입점 상품군도 폭넓게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정관장은 '정몰 을지로본점'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23일까지 매장 인근에서 핫팩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신규 멤버스 가입 및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고,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럭키드로우 참여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의 경계가 사라지고, 고객의 건강니즈가 세분화되는 추세에 맞춰 건강식품 중심의 드러그스토어를 오픈했다"며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과 헬스케어 노하우를 신규매장에 적용하여 차별화된 구매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