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강동성심병원 13일 전립선암 환자와 가족 건강강좌 개최

장종호 기자

입력 2024-01-11 11:43

강동성심병원 13일 전립선암 환자와 가족 건강강좌 개최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양대열)이 오는 13일 본관 6층 일송홀에서 '진료실에서 말하지 못한 전립선암 극복하기'란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남성암 1위인 전립선암의 발생과 치료, 관리에 대한 강의와 함께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활과 성(性), 운동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1부 강의에서는 전립선암 치료를 주제로 ▲전립선과 전립선암의 역사(한림대학교 비뇨의학과 최낙규 前주임교수) ▲수술,방사선치료,호르몬 치료 중의 영양관리(이수하 영양팀장) ▲내가 먹고있는 약의 원리와 효과, 부작용(권선영 약제팀장) 순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2부에서는 환자와 보호자의 일상 회복을 위한 ▲전립선 암환자의 性과 사랑(비뇨의학과 양대열 교수) ▲요실금/발기부전 극복하는 재활치료와 물리치료(재활의학과 김동현 교수) ▲노년에 즐거운 삶을 보내는 방법(정신건강의학과 황재연 교수)순으로 강의와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강동성심병원 양대열 병원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전립선암 환자와 가족들이 치료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일상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동성심병원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