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리버풀의 HWANG 영입 계획 놀랍지 않아" 황희찬, 여름 이적 가능성 커지나..."울브스도 대비할 예정"

이현석 기자

입력 2024-01-23 05:46

more
"리버풀의 HWANG 영입 계획 놀랍지 않아" 황희찬, 여름 이적 가능성…
AF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 울버햄턴이 황희찬의 리버풀 이적에 대비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주장이 등장했다.



영국의 더하드태클은 22일(한국시각) '울버햄턴은 황희찬에 대한 제안을 대비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황희찬은 최근 리버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미 겨울 이적시장 시작 직후에도 영국의 팀토크에서 '리버풀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최고의 시즌을 즐기고 있는 울버햄턴 스타를 위해 토트넘과 싸우고 있다'라고 황희찬의 리버풀 이적 가능성을 점쳤다.

빅클럽의 관심이 처음은 아니다. 이미 스페인 언론을 통해 아스널이 황희찬에게 관심을 보였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또한 리버풀은 지난 2021년에도 울버햄턴 임대 중이던 황희찬에게 관심을 내비쳤었다.

이적설을 잠재운 것은 황희찬의 최근 울버햄턴 재계약 발표 소식이었다. 울버햄턴은 지난 12월 황희찬과 재계약 소식을 공식 발표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황희찬은 재계약 소감에 대해 "여기 머물게 되어 정말 기쁘고 팀 동료, 스태프, 가족,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울버햄턴에 머물게 되어 정말 행복하다. 나는 여기서 플레이하는 것을 즐기고, 모든 삶과 축구를 즐기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다만 빅클럽들은 황희찬이 울버햄턴과 재계약을 체결했음에도 그를 포기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더하드태클은 '울버햄턴은 리버풀의 타깃인 황희찬에 대한 여름 제안을 대비하고 있다. 그는 올 시즌 21경기에 출전해 11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그의 성장은 EPL 빅클럽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토트넘도 지난여름 황희찬 이적을 고려했으나 성사되지 않았다. 리버풀은 위르겐 클롭 감독이 루이스 디아스, 디오구 조타, 코디 각포, 다르윈 누녜스 등 공격 진영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선수를 선호한다. 그렇기에 리버풀이 황의조의 영입 목표로 떠오른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며 리버풀의 관심을 설명했다.

올 시즌 황희찬은 울버햄턴 공격진에서 좌우를 가리지 않고 윙어로 출전해 활약했으며, 일부 경기에서는 최전방 공격수로 나서기도 했다. 여러 포지션을 소화하면서도 공식전 21경기에 출전해 11골 3도움을 기록했다. 활약과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고려하면 리버풀도 충분히 관심을 가질만하다.

올 시즌 EPL에서 최고의 시즌을 보내며 황희찬을 향한 구애가 뜨겁다. 리버풀 이적으로 황희찬이 선수 경력에서 또 한 번의 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