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이수근 '불법 도박' 언급 "'아는형님' 복귀, 인생 터닝포인트"(슈퍼마?)[종합]

이유나 기자

입력 2024-01-10 19:15

more
이수근 '불법 도박' 언급 "'아는형님' 복귀, 인생 터닝포인트"(슈퍼마…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개그맨 이수근이 과거 불법 도박 물의를 언급했다.



10일 채널 '슈퍼마? 소라' 채널에는 '이수근 드립은 타고난 걸까? 노력형 천재일까? | 이소라의 슈퍼마? 소라 EP.04'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의 게스트는 애드립 신 이수근. 이수근은 이소라의 얼굴을 보며 "과거에는 센 느낌의 캐릭터였는데 지금 누나 얼굴에 온화함이 있다"며 "세월이 만들어 준 아름다움"이라고 칭찬했다.

이소라가 "원래 나이 들면 온화해지잖아"라고 수줍어하자 이수근은 "메이크업 지우고 한번 와보세요. 누나 그대로잖아. 피부도 좋으셔가지고"라고 짓궂게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소라가 가방에서 핸드폰을 3개 꺼내자 "보이스피싱하냐"고 놀리기도 했다. 이소라는 "개인용, 사무용, 유튜브 촬영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수근은 "신동엽 만나는 모습 진짜 멋있었다"고 칭찬하면서 "서장훈, 성시경 나왔다는데 누나는 인맥이 좋아서 다 나오려고 할거다. 올해 채울 게스트는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 이소라의 평소 대인 관계를 칭찬했다.

이소라는 "너 덕분에 유튜브를 할 결심을 했다"며 "이것저것 가르쳐줘서 고마웠다"고 인사했다. 이소라는 뷰티 채널로 실버 버튼까지 받은 유튜브 경력자다.

이수근은 요즘 예능 환경에 대해 "요즘은 길게 안간다. 6회 12회로 끝난다. 제작환경이 많이 안좋아진거 같다"고 씁쓸해했다.

그는 '가장 애정이 큰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에 "'아는형님'이 제일 크다. 제가 다시 복귀해서 시작한지 10년 됐고, 새 터닝포인트 같은 느낌이 있다"며 "두번째는 '도시어부'다. 가장 힐링데되고 설레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소라는 '물어보살' 프로그램을 통해 보살 부캐가 있는 이수근에 대해 "너 보살이잖아"라고 물었다. 이수근은 "임산부 배 보고 '딸이시네요' 그러니까 '어떻게 아시냐고' 너무 놀라더라"라며 "둘중 하나잖아요. 50대 50은 잘 맞춘다

연예인 직업이 무속인과 가장 접해있다"고 말했다.

이에 이소라는 "나도 성시경과 실연박물관 할때 나온 무속인이 '내 뒤에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계신다'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이수근은 "둘중 하나다. 할아버지 아니면 할머니다. 수호령이다. 지켜주는거다. 누나 시즌2는 점집 콘셉트로 해라. 누나 눈에 약간 그쪽이 있다"라고 아이디어를 줬다.

즉석에서 작사작곡으로 트로트를 부르는 이수근에게 애드립이 노력으로 되는건지 묻자 "제 자랑인데 애드립 치는 분들은 많다. 탁재훈 형도 애드립 센스가 대단하다. 골프장에서 받은 붕어빵을 해저드에 놔주는 사람이다. 저는 거기에 슬랩스틱 몸까지 쓴다. (예능계에 살아남는) 장수비결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제가 일이 있어 밖에 있으면서 느꼈는데 저는 카메라 앞에 있을때 가장 행복하다"고 과거 물의를 다시 한번 언급했다.

이수근은 앞서 2013년 휴대폰을 이용해 영국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등에 베팅하는 이른바 '맞대기 도박' 혐의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이수근은 KBS '1박2일'을 비롯해 출연하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이후 이수근은 2015년 첫 종편 '아는형님'으로 복귀하면서 "'아는 형님' 자체가 내 인생 전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 열심히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아는형님'에 10년간 활동하면서 가정적인 연예인으로 손꼽힌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