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장충 브리핑]"이다현 회복 아직, 오늘도 정지윤 센터" 이도희 감독의 속내

김영록 기자

입력 2021-01-22 18:38

수정 2021-01-22 18:51

more
"이다현 회복 아직, 오늘도 정지윤 센터" 이도희 감독의  속내
현대건설 정지윤이 득점 후 환호하고 있다. 수원=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1.01.12/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레프트에 잘 적응했는데 아무래도 미안하다. 팀 사정상 어쩔 수 없다."



정지윤 센터, 황민경 레프트, 김다인 선발 세터. 당분간 현대건설이 고수할 팀 포메이션이다.

현대건설은 2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도드람 2020~2021 V리그 4라운드 GS칼텍스 전을 치른다.

이도희 감독은 팔꿈치 부상으로 결장중인 주전 센터 이다현에 대해 "아직 통증을 느끼는 상황이다. 호전되지 않고 있다"면서 "오늘도 황민경이 주전 레프트, 정지윤이 센터로 나간다"고 밝혔다.

정지윤은 특유의 스파이크 파워를 살려 올시즌 레프트로 전향, 성공적으로 정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팀 사정상 다시 센터로 돌아가게 된 상황.

이도희 감독은 "(정)지윤이도 힘들어한다. 나도 미안하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며 "센터는 공격보다 블로킹이 더 중요한 포지션이다. 블로킹에 초점을 맞춰 연습시켰다. 블로킹 이후 공격 전환 과정에서의 호흡도 고민되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다현의 복귀 시점에 대해서는 "어린 선수다. 무리하게 복귀시킬 이유는 없다. 충분한 회복 시간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시즌 현대건설은 선발 세터로 김다인을 기용하고, 이나연이 뒤를 받치고 있다. 이에 대해 명세터 출신인 이도희 감독은 "우선 김다인은 사실상 첫 시즌이란 점을 감안해달라"며 웃었다. 이어 "수비력이나 공을 따라가는 빠르기는 김다인이 낫다. 2단 토스도 약해보이지만 정확도가 있다"면서 "하지만 경기 운영은 이나연만 못하다. 상대 센터에게 잘 읽힌다. 블로킹을 갖고 노는 부분은 이나연이 낫다"고 설명했다.

이어 "리시브가 잘 되면 이나연이 좋고, 흔들리면 김다인이 낫다. 올시즌에는 작년에 비해 리시브 성공률이 많이 떨어진 상태로 김다인이 선발로 나서고 있다"면서 "이나연은 베테랑이기 때문에 경기 도중에 들어가도 자기 역할을 잘한다. 김다인은 그런 면에서 좀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