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도쿄올림픽]"우려했던 사태가..." 美장대높이뛰기★ 코로나 확진→'밀접접촉'호주육상대표팀 자가격리中

전영지 기자

입력 2021-07-29 23:54

수정 2021-07-30 00:03

more
"우려했던 사태가..." 美장대높이뛰기★ 코로나 확진→'밀접접촉'호주육상…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미국의 장대높이뛰기 스타' 샘 켄드릭스(미국)가 코로나 확진 판정으로 도쿄올림픽 출전이 불가능하게 됐다.



미국육상연맹은 29일 "켄드릭스가 일본 도쿄에 도착한 뒤 받은 코로나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면서 "켄드릭스는 무증상 상태지만 방역 지침에 따라 선수촌을 떠나 현재 도쿄 시내 호텔에서 격리중이다. 아쉽지만 이번 대회에 뛰지 못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미국올림픽위원회 역시 "우리 선수, 지도자, 스태프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다. 샘 켄드릭스의 코로나 확진을 알리게 돼 안타깝다. 코로나 프로토콜에 따라 현재 격리중이며 미국육상연맹과 미국올림픽위원회가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6년 리우올림픽 이 종목 동메달리스트이자 2017년 런던세계육상선수권, 2019년 도하세계육상선수권을 2연패한 강력한 우승 후보가 31일 예선을 이틀 앞두고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스타트라인에도 서보지 못한 채 짐을 싸게 됐다.

켄드릭스의 확진 소식은 밀접접촉한 이웃나라 선수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켄드릭스와 밀접접촉한 호주 육상대표팀이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호주올림픽위원회는 공식 성명을 통해 "우리 선수들은 선제적 조치로 일단 선수촌 각자의 방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금요일 트랙, 필드 경기 예선 시작 전에 코로나 검사 절차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