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포스트 김연아' 유 영 "ISU 신인상 후보, 좋은 자극제 될 것"

박찬준 기자

입력 2020-07-13 11:41

'포스트 김연아' 유 영 "ISU 신인상 후보, 좋은 자극제 될 것"
사진제공=대홍기획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신인상 후보, 좋은 자극제가 될 것 같다."



'포스트 김연아' 유 영(16·수리고)의 당찬 소감이었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은 12일(한국시각) 온라인을 통해 2019~2020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뽑는 스케이팅 어워즈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상식은 총 7개 부문으로 진행됐는데, 최고의 신인을 뽑는 신인상 후보에 유 영이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한국 선수 중 이번 시상식 최종 후보에 오른 이는 유 영이 유일했다. 2019~2020시즌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우승자인 알레나 코스톨나야(17), 세계 최고의 점프 기술을 가졌다고 평가받는 알렉산드라 트루소바(16·이상 러시아)와 함께 경쟁한 유 영은 아쉽게 수상의 영광을 누리지는 못했다.

하지만 유 영은 후보에 오른 사실만으로도 만족하는 모습이었다. 유 영은 13일 소속사 대홍기획을 통해 "신인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다"며 "사실 수상 기대는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경험이 좋은 자극제가 될 것 같다"며 "앞으로 중요한 길목에서 (함께 후보에 오른) 세계적인 선수들과 만날 것 같은데,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훈련에 더 열중하겠다"고 말했다.

유 영은 현재 미국 콜로라도주 스프링스에서 훈련하고 있다. 그는 매일 오전 7시 메인 훈련장인 브로드무어 아레나에 나와 안무 훈련과 웨이트 트레이닝, 유연성 운동 등의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필살기'인 트리플 악셀 점프와 쿼드러플(4회전) 점프 훈련도 빼놓지 않는다. 미국 내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며 철저히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유 영은 "차기 시즌 대회 개최 여부가 불투명하지만, 최선을 다해 훈련하고 있다"며 "올 시즌 목표했던 클린 연기를 펼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