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ROAD FC]'중3' 최연소 데뷔 신유진 "악플은 더 큰 동기부여, 결과로 증명할 것"

박상경 기자

입력 2019-12-06 09:01

'중3' 최연소 데뷔 신유진 "악플은 더 큰 동기부여, 결과로 증명할 것…
◇사진제공=ROAD FC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로드(ROAD) FC 데뷔를 앞둔 신유진(15·본 주짓수 송탄)이 다부진 각오를 드러냈다.



신유진은 오는 14일 서울시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되는 굽네몰 ROAD FC 057 XX에 출전, 김혜인(16·팀제이)과 상대한다. 신유진이 예정대로 데뷔하게 된다면 만 15세 6개월 19일로 ROAD FC 역대 최연소 데뷔 기록을 세우게 된다. 신유진은 "멋진 경기를 하기 위해서 많이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멋지게 이기고, 내 속마음을 얘기하고 싶다. 복싱으로 KO 시키고 싶다. 자만하지 않고 마인드 컨트롤 해서 시합 때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신유진은 초등학교 6학년 때 복싱을 시작해 3년간 수련했다. 주짓수와 MMA도 2년간 수련하며 프로 선수의 꿈을 키웠다. ROAD FC 센트럴리그에서 5전 전승을 거뒀고, 지난 6월에 ROAD FC와 정식 프로 계약을 체결했다.

신유진은 "부모님께서 적극적으로 밀어주신다"며 "아직 너무 부족한 게 많은데 데뷔하게 돼서 영광"이라고 말했다. 그는 "처음 (ROAD FC) 오퍼를 받았을 때 되게 설??? 당장이라도 뛰고 싶은 마음이었다"며 "부모님께서 이제 시작이라고 하셨고, 앞으로 더 잘되려면 고생 많이 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다"고 덧붙였다. 또 "친구들은 멋있다면서도 그렇게 힘든 운동을 어떻게 하냐고 놀라기도 한다. 주위에 격투기를 하는 운동 선수들이 없으니까 더 신기하게 본다"고 소개했다. 어린 나이에 데뷔전을 치르는 것에 대한 우려와 악플을 두고는 "처음에는 '뭐가 잘못됐지?'라는 생각을 했었다. 악플은 지금 내게 더 큰 동기부여가 된다"며 "내가 결과로 증명해야 하는 일"이라고 성숙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신유진은 "앞으로도 꾸준히 훈련할 생각이다. 목표는 챔피언이다. (어린 나이에 데뷔한다고) 걱정 안 하셨으면 좋겠고, 경기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