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평창]'어깨 부서져도...' 아이스하키銅 뒤 정승환의 진통제 투혼

전영지 기자

입력 2018-03-17 18:36

'어깨 부서져도...' 아이스하키銅  뒤 정승환의 진통제 투혼
강릉=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어깨, 허리 아픈 데는 많다. 어깨가 부서져도 좋다 생각하고 뛰겠다. 이 정도 부상이 나를 멈춰세울 수는 없다."



캐나다에서 4강전에서 패한 후 진한 눈물을 흘리던 정승환에게 아픈 곳은 없는지 물었다. 정승환은 눈물을 거두고 강한 각오를 밝혔었다. "이 정도 부상이 나를 멈춰세울 수 없다."

서광석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7일 낮 12시 강릉하키센터에서 펼쳐진 이탈리아와의 동메달 결정전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지고는 못사는 승부사' 정승환은 진통제 투혼을 발휘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 세계선수권에서 3차례나 최고 공격수에 선정된 대한민국의 키플레이어, 매경기 집중견제를 받는 것은 당연하다. 육중한 선수들에게 눌리고 차인다. 일본, 체코, 미국, 캐나다와 잇달아 맞붙으며 어디 하나 성한 곳이 없었다.

캐나다전부터 심해진 허리 통증, 이탈리아전 컨디션은 최악이었다. 그러나 이겨야 사는 경기였다. 평창패럴림픽 메달을 바라보고 여기까지 달려왔다. 아버지 영전에 바치기로 약속한 메달을 향한 정승환의 의지는 강건했다.

3피리어드 11분 42초, 이종경의 패스를 이어받은 '로켓맨' 정승환이 이를 악문 채 왼쪽 라인을 치고 달렸다. 골대 뒤로 돌아나와 필사적으로 밀어올린 정승환의 어시스트를 이어받은 장동신의 슈팅이 골망으로 빨려들었다. 종료 3분전 터진 극장골, 대한민국의 동메달을 결정지은 짜릿한 결승골이었다.

정승환은 "경기전 진통제를 먹고 나갔는데 경기중 통증이 심해졌다. 3피리어드 시작하기 전 진통제를 하나 더 먹었다"며 웃었다. 정승환은 이날 진통제 투혼을 발휘하며 11명의 선수 가운데 가장 많은 27분22초를 달렸다. 대한민국이 기록한 슈팅 10개 가운데 4개가 정승환의 것이었다. 그리고 절체절명의 순간, 에이스의 몫을 톡톡히 해냈다. 대한민국 장애인아이스하키 최초의 동메달을 따낸 후 "오늘은 정말 특별한 날이다. 평생 기억될 좋은 날이다. 국민들께서 열심히 응원해주신 덕분"이라며 활짝 웃었다.

사랑받을 자격 충만한 프로페셔널이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가대표다. 강릉=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