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노선영 TV인터뷰에 싸늘한 시선, "메달권 선수 지원 당연" 봇물

김성원 기자

입력 2018-03-09 09:00

노선영 TV인터뷰에 싸늘한 시선, "메달권 선수 지원 당연" 봇물


'왕따 논란'에 휩싸인 스피드스케이팅 노선영(29·콜핑팀)이 입을 열었다.



그러나 역풍을 맞고 있다. '동정 여론'은 등을 돌렸고, 그 자리는 싸늘한 시선이 자리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기자회견과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 인터뷰에 응하지 않은 노선영이 8일 SBS 시사토크쇼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 출연했다. '팀 추월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노선영은 "아무래도 메달 가능성이 큰 종목에 더 신경을 쓰고 집중한다. 지원이 적거나 그런 것보다 메달 딸 수 있는 유력 후보 선수들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며 "팀추월은 '버리는 경기'였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사회가 무조건 메달 딴 선수에게만 집중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메달을 따지 못한 선수들도 엄청난 노력을 해서 그 자리에 간 것이다. 인식이 바뀐다면 연맹에서 메달 딸 수 있는 선수 위주로 특혜를 주는 일이 없어질 것 같다"고 강조했다.

노선영은 김보름, 박지우와 함께 평창 동계올림픽 팀추월에 출전했다. 하지만 준준결승에서 한참 뒤처진 채로 결승선에 골인하면서 '왕따 논란'이 불거졌다. 특히 경기 직후 다른 선수들의 인터뷰 태도가 논란이 됐고, 진상 조사를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에 60만 명 이상이 서명할 정도로 공분을 샀다.

그러나 기류가 또 바뀌었다. 네티즌들이 반발하고 있다. 노선영의 인터뷰에 대해 '메달권 선수를 지원하는 것은 당연하다', '동계올림픽은 동네 학교 체육 대회가 아니다', '실력으로 다른 선수에게 피해끼치는 것은 괜찮은가' 등 국가대표 답지 못한 자세를 지적하는 반응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