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리뷰24] 미국 FDA 일등급 의료기기 "스파인웍스"

강동현 기자

입력 2011-03-31 11:15

수정 2011-03-31 14:20

more
 미국 FDA 일등급 의료기기 "스파인웍스"
스파인웍스




A 회사 회계팀 과장인 이민우(35, 가명) 씨는 요즘 허리가 자주 아파서 한의원을 찾고 있다. 허리만 아픈 게 아니라 근육도 잘 뭉쳐 몸이 예전 같지 않다. 회사에서 늘 앉아서 일만 하다 보니 몸도 구부정해진 것 같다. 어깨 주변에 만성 통증과 주변 장기인 위장에도 영향을 미쳐 소화 장애도 종종 발생한다.

요즘 직장인들이나 수험생들에게 가장 큰 고민은 몸이 점점 망가진다는 것이다. 걸을 때 어깨를 펴지 않는 것이 아니라 어깨를 펴고 있는데 남들이 보기에 웅크리고 있는 모습을 주는 것이 문제다. 원인은 바로 척추가 쭉 펴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척추 주변의 등과 허리의 피로를 풀어주고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해주는 뭔가는 없을까", "적은 시간의 투자만으로 시원한 스트레칭의 효과가 있는 제품은 없을까"

이런 고민에 대한 답을 우리는 '스파인웍스'라는 제품에서 찾을 수 있다. 미국에서 만들었고 40년 경험의 카이로프랙틱(Chiropractic, 척추교정) 전문의가 개발한 제품으로 미국 FDA 1등급 의료기기로 등록된 제품으로 허리자세를 바르게 해준다.

'카이로프랙틱'이라는 말은 그리스어에서 파생되었는데, 손을 뜻하는 '카이로(cheir)'와 치료를 뜻하는 '프랙틱스(praxis)'의 합성어다. 약물이나 수술을 사용하지 않고, 예방과 유지적인 측면에 역점을 두어 신경, 근골격계를 복합적으로 다루는 치료를 말한다. 카이로프랙틱 치료의 이론적인 근거는 숙련자의 손기술을 통해, 척추의 후 관절(facet joint)에 관절운동범위를 약간 넘도록 고속, 저 강도의 자극을 가하여 후 관절을 늘려주면, 후 관절의 비정상적인 배열을 교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전체 척추의 비정상적인 배열을 교정하고 신경이 눌리는 부분을 풀어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관절과 근육 속의 감각 수용체와 기타 인체 내의 감각 수용체를 자극해서, 통증에 대한 감각을 무디게 할 수 있다.

건강한 허리를 유지해 주고 약물치료가 아닌 예방과 유지 및 개선에 중점을 둔 '스파인웍스'는 인터넷 쇼핑몰 훅 24(www.hook24.co.kr)에 가면 만나 볼 수 있다.

15분 동안만 자신의 척추를 스파인웍스에 맞추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바른 척추 모양대로 만들어져 사용자가 자신의 척추를 맞추는 것으로 올곧게 척추 모양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동시에 척추 주변 근육까지 풀어 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강동현 기자 dh_ka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