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GSK컨슈머헬스케어, '틀니의 날' 맞아 폴리덴트 의치관리용품 1만 5000개 기부

김소형 기자

입력 2022-07-03 18:32

수정 2022-07-03 18:33

GSK컨슈머헬스케어, '틀니의 날' 맞아 폴리덴트 의치관리용품 1만 50…


GSK컨슈머헬스케어가 지난 1일 '틀니의 날'을 맞아 대한치과보철학회에 폴리덴트 의치관리용품 1만 5000개를 기부했다.



'틀니의 날'은 대한치과보철학회가 의치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의치 관리 및 사용법에 대해 알리기 위해 지난 2016년 제정했다.

GSK컨슈머헬스케어는 제2의 치아인 의치를 착용하는 노년층이 올바른 방법으로 의치를 관리할 수 있도록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 기부 제품은 '폴리덴트 5분 퀵플러스 의치세정제' 5000개와 '폴리덴트 내추럴(무향) 의치부착재' 1만 개다.

대한치과보철학회는 이번에 기부 받은 제품을 의치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제적 취약계층 환자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신동우 GSK컨슈머헬스케어 한국법인 대표는 "한국은 빠르게 인구가 고령화되면서 의치 사용 인구 역시 늘고 있지만, 그에 반해 올바른 의치 사용법에 대한 인식은 아직 미흡한 편"이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위생적인 의치 관리법을 알려 노년층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심준성 대한치과보철학회 학회장은 "이번 기부는 의치 사용자들이 올바르게 의치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치과의사의 지도 하에 전달될 의치관리용품을 통해 어르신 환자 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의치를 착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