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맨시티 에이스 데 브라위너, EPL에서 폼이 가장 좋다

이원만 기자

입력 2021-01-20 21:28

맨시티 에이스 데 브라위너, EPL에서 폼이 가장 좋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폼'이 좋은 선수는 누구일까. 몸 상태에 따라 계속 변하는 폼을 훈련을 통해 계속 좋게 유지하는 것이야 말로 특급 스타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면에서 현재 EPL에서 가장 뛰어난 '자기 관리' 능력을 지닌 선수는 맨체스터시티의 케빈 데 브라위너라고 할 수 있다. 해외 전문 매체가 최근 6경기 동안 EPL에서 가장 좋은 폼을 유지한 선수로 데 브라위너를 뽑았다.



해외 축구통계 전문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이 20일(한국시각) EPL 폼 랭킹을 발표했다. 최근 6경기가 기준이었다. 물론 시즌 평균도 함께 나왔다. 여기서 데 브라위너가 1위를 차지했다. 데 브라위너는 현재 맨시티의 공격을 이끄는 야전사령관 에이스다. 이번 시즌 리그 16경기에서 3골-10도움을 기록 중이다. 데 브라위너의 최근 6경기 폼 랭킹 점수는 8.13점이었다. 유일한 8점대 선수다. 시즌 평균 점수는 7.68인데 최근에 폼이 절정에 올랐다는 걸 뜻한다.

2위는 토트넘 홋스퍼의 에이스 해리 케인이었다. 케인은 최근 6경기에서 7.91을 받아 데 브라위너에 약간 못 미쳤다. 하지만 시즌 평균 점수에서는 데 브라위너를 제쳤다. 케인이 7.93점이고, 데 브라위너는 7.68점이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