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새 역할 맡았나!' 판 더 비크 슈팅 영상, 들썩이는 맨유 팬심(英 언론)

김가을 기자

입력 2021-01-17 09:47

'새 역할 맡았나!' 판 더 비크 슈팅 영상, 들썩이는 맨유 팬심(英 언…
사진=영국 언론 데일리스타 홈페이지 기사 캡처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맨유 팬들이 들썩이고 있다. '아픈 손가락' 도니 판 더 비크(맨유)가 새 역할을 맡을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영국 언론 데일리스타는 16일(한국시각) '맨유 팬들은 리버풀전을 앞두고 가진 훈련 영상을 보고 판 더 비크의 새 역할 가능성을 포착했다'고 보도했다.

판 더 비크는 올 시즌을 앞두고 맨유의 유니폼을 입었다. 네덜란드의 미래이자 아약스의 에이스로 활약했던 만큼 기대가 컸다. 예상과 달랐다. 판 더 비크는 한동안 제대로 된 기회를 잡지 못했다. 특히 지난 7일 치른 맨시티와의 2020~2021시즌 카라바오컵(리그컵) 4강전에서는 후반 43분 교체 투입됐다. 팬들은 '판 더 비크에게 5분도 주지 않았다. 수치스러운 일이다', '판 더 비크에게 미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분위기가 바뀌었다. 판 더 비크는 지난 10일 왓포드와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64강전에서 압도적 플레이로 팀의 1대0 승리에 힘을 보탰다.

데일리스타는 '맨유가 리버풀전을 앞두고 미니 게임을 했다. 판 더 비크가 예리하게 볼을 차는 모습이 포착됐다. 오른발에 공을 감아 골문을 향했다. 이 영상을 본 맨유 팬들은 판 더 비크의 슈팅 능력에 열광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팬들은 '판 더 비크를 향한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의 마음이 바뀌기를 바란다', '대단합니다', '판 더 비크는 맨유 선수들이 할 수 없는 플레이에 문을 연다', '판 더 비크의 폭발이 다가오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맨유는 18일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리버풀과 EPL 원정 경기를 치른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