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EPL리뷰]'마운트 결승골' 첼시, 풀럼 원정에서 1대0 승리

이건 기자

입력 2021-01-17 04:21

수정 2021-01-17 04:31

more
'마운트 결승골' 첼시, 풀럼 원정에서 1대0 승리
사진출처=첼시SNS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첼시가 풀럼을 1대0으로 눌렀다. 첼시는 16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크레이븐코티지에서 열린 경기에서 1대0 승리를 거뒀다.



첼시는 4-3-3 전형을 들고 나왔다. 멘디, 뤼디거, 티아고 실바, 칠웰, 아즈필리쿠에타, 조르지뉴, 코바치치, 마운트, 풀리식, 지루, 지예흐가 출전했다.

풀럼은 3-5-2였다. 아레올라, 안데르센, 아다라비오요, 아이나, 테테, 코르도바-리드, 리드, 앙기사, 로빈슨, 카발레이로, 루크맨을 출전시켰다.

전반 첼시가 계속 몰아쳤다. 전반 4분 코너킥 상황에서 마운트가 슈팅했다. 수비수 맞고 굴절됐다. 9분에는 2선에서 지루가 왼발 슈팅을 때렸다.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23분에도 지예흐가 슈팅했지만 아레올라 골키퍼에게 막히고 말았다.

전반 25분 첼시는 골대를 때렸다. 마운트가 세컨드볼을 잡아 그대로 슈팅했다. 골대를 강타하가로 나갔다. 26분 코너킥 상황에서 뤼디거가 헤더를 시도했다. 아레올라에게 걸렸다.

풀럼은 전반 41분 최고의 찬스를 잡았다. 테테의 크로스를 카발레이로가 슈팅했다. 그러나 골문을 넘기고 말았다. 풀럼은 전반 44분 로빈슨이 퇴장당했다. 아즈필리쿠에타에게 거친 태클을 하며 레드카드를 받았다. 풀럼은 수적 열세에 빠지고 말았다.

후반 들어서도 첼시는 계속 풀럼을 몰아쳤다. 후반 8분 코너킥을 지루가 헤더로 연결했다. 골키퍼에게 안겼다. 풀럼도 후반 9분 아이나가 날카로운 쇄도 후 오른발 슈팅을 시도하기도 했다. 14분 코너킥 상황에서는 아즈필리쿠에타가 헤더를 시도했다. 골문을 빗나갔다.

첼시는 후반 20분 조르지뉴를 빼고 에이브러햄은 넣었다. 투톱으로 전술을 바꿨다.

후반 23분 지예흐가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렸다. 문전 앞에서 첼시 선수들이 슬라이딩했지만 골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후반 24분 풀럼이 찬스를 맞이했다. 날카로운 전진패스를 찔렀다. 아즈필리쿠에타가 백패스했다. 멘디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했다. 카바레이로가 볼을 잡아 골문을 향해 슈팅했다. 티아고 가슴으로 막아냈다.

램파드 감독은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30분 지예흐와 지루를 빼고 베르너와 허드슨-오도이를 투입했다.

후반 34분 결국 첼시가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측면을 흔들었다. 왼쪽에서 크로스가 올라왔다. 골문 앞에서 아레올라 골키퍼가 뒤로 쳐냈다. 이 볼을 마운트가 그대로 오른발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풀럼은 공세를 펼쳤지만 첼시를 무너뜨리지 못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