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토트넘, 다시 국대 센터백 김민재 영입 관심, 손흥민 추천까지 소환했다

노주환 기자

입력 2021-01-15 08:03

토트넘, 다시 국대 센터백 김민재 영입 관심, 손흥민 추천까지 소환했다
손흥민과 김민재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다시 한국 국가대표 센터백 김민재(25·베이징 궈안)의 이름이 영국 매체에서 등장했다. 그러면서 동시에 토트넘 에이스 손흥민(29)도 주목받고 있다.



영국 매체 더 미러에 따르면 첼시가 김민재 영입에 관심을 보이자 토트넘이 다시 김민재 이적을 준비한다는 것이다.

토트넘은 지난 여름 이적 시장 때 김민재 영입을 검토했었다. 당시 토트넘은 베테랑 수비수 얀 베르통언(벤피카)을 떠나보낸 후 그 역할을 대신할 젊은 센터백을 찾았다. 그 과정에서 김민재도 영입 리스트에 올랐다. 토트넘이 베이징 구단과 협상을 하다 결론을 내지 못했고, 김민재는 베이징에 잔류했었다. 당시 두 구단은 이적료에서 접점을 찾지 못했고, 협상에 속도를 내지 못하다가 이적할 수 있는 기간을 넘기고 말았다. 이 과정에서 토트넘 레비 회장이 손흥민에게 김민재에 대한 평가를 들었다는 것이다. 당시 영국 매체 '90분'은 손흥민이 토트넘 구단에 김민재 영입은 스쿼드 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추천했다고 보도했다. 손흥민과 김민재는 한국 A대표팀 선후배로 공수의 핵심 축이다. 또 둘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에서 함께 금메달을 합작하기도 했다. 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만약 여름 그 보도를 믿을 수 있다면 이번 토트넘의 김민재 영입 시나리오는 손흥민을 기쁘게 할 수 있다'고 15일 보도했다. 게다가 토트넘이 김민재와 계약한다면 손흥민이 큰 역할을 하게 된 셈이 된다.

지난 여름, 토트넘은 최종적으로 스완지시티에서 수비수 로든을 영입했다. 당시 로든의 이적료는 1210만유로였다. 그러나 로든은 정규리그 경기에서 거의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다. 무리뉴 감독은 알더베이럴트, 다이어, 다빈손 산체스 등을 리그 경기에 돌려 쓰고 있다.

1월 겨울 이적시장이 다시 열렸다. 토트넘 무리뉴 감독은 다시 센터백을 찾고 있다. 이번 미러의 김민재 보도에 앞서 토트넘은 밀리탕(레알 마드리드) 보트만(릴) 등의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러는 토트넘이 다시 김민재 영입을 저울질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런던 라이벌 첼시가 김민재에 관심을 보이자 그걸 막기 위해 김민재 영입을 검토한다는 것이다.

김민재와 베이징의 계약은 올해 12월말에 종료된다. 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김민재의 이적 시장 가치는 떨어지기 쉽다. 작년 여름 유럽 매체에 등장한 김민재의 잠정 이적료는 1500만파운드(약 224억원)였고, 이제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내려갈 수 있다.

베이징 구단과의 남은 계약 기간이 줄었고, 당사자들이 처한 상황이 달라졌다. 따라서 이번엔 다른 결말이 나올 수도 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