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EPL현장]손흥민 5경기 연속골! 토트넘 빌라에 전반 2-1

이건 기자

입력 2020-02-16 23:48

수정 2020-02-17 00:02

손흥민 5경기 연속골! 토트넘 빌라에 전반 2-1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빌라파크(영국 버밍엄)=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토비 알데버이럴트가 결자해지 했다. 그리고 손흥민이 5경기 연속골을 집어넣었다.



토트넘은 16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버밍엄 빌라파크에서 열린 애스턴빌라와의 프리미어리그 원정경기에서 전반을 2-1로 앞선 채 마쳤다. 토비 알더베이럴트가 자책골을 기록했다. 그리고 알더베이럴트가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손흥민이 역전골을 뽑아냈다.

전반 5분 애스턴빌라는 엘 가지의 프리킥으로 포문을 열었다. 분위기를 탄 애스턴빌라는 4분 뒤 골을 집어넣었다. 측면에서 엘 가지가 크로스를 올렸다. 살짝 굴절된 볼이었다. 알더베이럴트가 걷어내려고 발을 뻗었다. 알더베이럴트의 발을 맞고 골문 안으로 빨려들어갔다.

애스턴빌라는 여유로운 경기 운영을 보여주었다. 토트넘의 급한 마음을 잘 이용했다. 토트넘은 의미없는 중거리슈팅만을 남발했다. 애스턴빌라는 추가골 찬스를 만들었다. 18분 그릴리시의 크로스를 루이스가 슈팅했다. 데이비스가 막아냈다. 이어 엥겔스의 헤딩슛도 나왔다.

토트넘은 전반 27분 동점골을 만들었다. 자책골을 넣었던 알더베이럴트였다. 코너킥 상황이었다. 문전 앞에서 혼전이 벌어졌다. 알더베이럴트가 그대로 발리슈팅을 때렸다. 골네트를 갈랐다.

이후 토트넘은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손흥민이 최전방에서 볼을 좌우로 내주는 역할에 치중했다. 33분 손흥민이 내주고 루카스가 볼을 받고 들어갔다. 슈팅까지 시도했지만 막히고 말았다. 2분 뒤에도 손흥민이 측면으로 내줬다. 델리가 잡고 슈팅했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이어 37분에도 델리와 베르흐베인이 슈팅했지만 수비수에게 막혔다.

결국 토트넘은 역전골을 넣었다. 전반 추가시간 베르흐베인이 페널티킥을 얻었다. 손흥민이 키커로 나섰다. 슈팅은 레이나에게 막혔다. 그러나 손흥민이 달려들어 골로 연결했다. 전반을 2-1로 앞서며 마치는 순간이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