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국-요르단 현장] 김학범 감독 "우리가 어려운 상황으로 끌고 간 경기"

김용 기자

입력 2020-01-19 21:58

 김학범 감독 "우리가 어려운 상황으로 끌고 간 경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방콕(태국)=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우리가 어려운 상황으로 끌고 간 경기다."



한국 U-23 축구 대표팀 김학범 감독이 2020 AFC U-23 챔피언십 4강 진출 소감을 밝혔다.

한국은 19일 태국 방콕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8강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경기 종료 직전 터진 이동경(울산)의 극장 프리킥골에 힘입어 2대1로 승리했다. 한국은 이 승리로 4강전에 진출, 호주와 올림픽 티켓을 걸고 싸운다.

한국은 전반 조규성(안양)의 선제골로 앞서나갔다. 하지만 골대를 여러차례 맞추는 등 추가골을 넣지 못하고, 후반 조급한 경기를 하며 상대에 틈을 줬다. 결국 후반 상대에 동점골을 내주며 경기는 연장으로 흐르는 듯 했으나 이동경의 극적인 골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김 감독은 경기 후 "힘들고 어려운 경기였다. 선수들이 득점을 더 해줬으면 쉽게 갈 수 있었다. 선수들이 끝까지 힘들게 뛰어 얻은 값진 승리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이어 후반 고전한 것에 대해 "선수들이 경기에서 우위에 있어도 어려운 상황으로 끌고 들어가는 장면들이 많이 나왔다. 경기를 간결하게 풀어나가야 하는데 문제가 있었다. 다음 경기에서는 이런 모습이 안나오게 준비를 잘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후반 조규성과 오세훈(상주)을 동시 투입한 것에 대해 "이동준(부산)이 종아리 통증을 호소해 그 자리에 조규성을 내리고 오세훈을 투입했다. 오세훈은 원래 후반 30분 조커로 투입시킬 예정이었다"했다.

결승골을 성공시킨 이동경은 후반 시작 때 교체로 들어갔는데 중원 힘싸움에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이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김 감독은 "이동경도 사실 후반 30분에 조커로 넣을 계획이었다. 하지만 전반전 상황이 워낙 안좋아 후반 시작할 때 넣었다. 이동경 투입도 계획에 있었던 것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하며 살짝 돌려서 답을 했다.

김 감독은 마지막으로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결승골을 만들어냈다. 선수들이 집념이었다. 코칭스태프는 연장, 승부차기에 대한 계산을 하고 있어야 했다"고 했다. 이어 "호주와는 최근 두 차례 경기를 했다. 서로를 잘 안다. 우리도 그 팀을 잘 알고, 그 팀도 우리를 잘 아는 그런 상황"이라고 밝혔다.

방콕(태국)=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