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U-20W 리뷰]이강인 침묵 한국, 포르투갈에 0-1 석패

노주환 기자

입력 2019-05-26 00:22

more
이강인 침묵 한국, 포르투갈에 0-1 석패
비엘스코-비아와(폴란드)=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한국이 한 수 위 포르투갈을 맞아 선전했지만 졌다.



한국은 25일(한국시각) 폴란드 비엘스코-비아와에서 벌어진 포르투갈과의 2019년 FIFA U-20 월드컵 조별리그 F조 첫 경기서 0대1로 졌다. 전방 역습 상황서 한방 얻어맞은 걸 극복하지 못했다.

한국은 29일 새벽 남아공과 조별리그 2차전을 갖는다.

▶이강인 선발

한국은 3-5-2 전형을 들고 나왔다. 최전방에 전세진-조영욱, 그 뒷선에 고재현-이강인, 허리에 최 준-김정민-황태현, 스리백에 이재익-김현우-이지솔을 세웠다. 골문은 이광연에게 맡겼다.

포르투갈은 4-3-3 포메이션을 썼다. 최전방에 조타-레앙-트린캉이 섰다. 조타와 트린캉은 2018년 유럽축구연맹 U-19 챔피언십에서 공동 득점왕을 차지했다. 레앙도 릴(프랑스)의 핵심 공격수다. 허리진에는 제드송-미겔 루이스-플로렌티노 루이스가 섰다 제드송은 이미 포르투갈 A대표팀에도 발탁된 선수다. 포백은 맨유에서 뛰는 디오고 달롯이 오른쪽 풀백에 서고, 왼쪽에는 울버햄턴의 주전 루벤 비나그레, 중앙엔 디오고 케이로스, 디오고 레이테가 섰다. 골문은 주앙 비르기니아가 지켰다.

▶전반전, 한국에 선제 실점 끌려갔다

한국은 전반 7분 포르투갈에 선제골을 얻어맞았다. 역습 상황에서 포르투갈의 역습이 매우 빠르고 정확했다. 포르투갈 공격수 트린캉이 조타의 도움을 받아 치고 들어가며 왼발로 차 넣었다.

한국은 전체 라인을 끌어올려 포르투갈과 맞불을 놓았다. 포르투갈은 그런 한국을 맞아 전광석화 처럼 빠른 역습으로 계속 위협했다. 한국은 전반 18분 다시 트린캉에게 실점했다. 하지만 심판진의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득점으로 인정되지는 않았다. 한국의 실점 위기는 계속 이어졌다. 전반 20분엔 레앙의 슈팅을 한국 수문장 이광연이 선방했다.

한국은 이렇다할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지 못했다. 유효슈팅이 한개도 없었다. 추가 실점하지 않은 건 다행이다.

▶후반전, 포르투갈 수비 견고했다

한국은 전반에 비해 좀더 공격적으로 나섰다. 정정용 감독은 후반 13분 교체 승부수를 띄웠다. 엄원상과 오세훈을 동반 조커로 투입했다. 전세진과 고재현을 빼냈다. 엄원상과 오세훈을 투톱으로 세웠다. 한국은 후반 14분 엄원상의 왼발 슈팅이 상대 골키퍼에 막혀 땅을 쳤다.

포르투갈은 후반 27분 제드송의 결정적인 슈팅이 빗나가 추가골 기회를 날렸다.

한국은 동점골을 위해 이상준까지 교체 투입하며 안간힘을 썼다. 하지만 포르투갈의 견고한 수비라인을 끝내 무너트리지 못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