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수비실수" 판 할 감독, 해결책 있나

신보순 기자

입력 2014-10-21 08:13

"수비실수" 판 할 감독, 해결책 있나
웨스트 브롬의 세세뇽이 21일 맨유와의 경기서 선제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AFPBBNews = News1

"최고의 경기를 펼쳤는데 결과가 좋지 않아 실망스럽다."



루이 판 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의 아쉬움은 컸다. 21일(한국시각) 웨스트 브롬과 2대2로 비긴 뒤다. "많은 득점 기회를 만든데는 만족한다"면서 "두골 모두 실수로 내줘 안타깝다"고 했다.

이날 맨유는 영국 웨스트브롬위치 더 호손스에서 2014~201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원정경기를 펼쳤다. 판 할 감독의 말대로 수비의 결정적인 실수로 질 뻔했다. 달레이 블린트의 동점골이 극적으로 터졌다.

전반 8분, 웨스트 브롬의 선제골이 나왔다. 스테판 세세뇽이 역습 상황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맨유의 왼쪽 수비수 루크 쇼가 공간을 내줬다.

동점골을 위해 맨유는 주도권을 놓치 않았다. 하지만 웨스트 브롬의 수비를 뚫지 못했다. 후반 3분, 기다리던 동점골이 터졌다. 교체로 들어간 마루앙 펠라이니가 골문을 갈랐다. 디 라미아의 크로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맨유 입단 이후 프리미어리그 첫 골이었다.

하지만 후반 21분 다시 골을 내줬다. 또 역습에 당했다. 수비라인이 흔들린 사이 사이도 베라히노가 틈을 놓치지 않았다. 후반 42분, 다행히 동점골이 터졌다. 블린트가 왼발 슛으로 맨유를 구했다.

힘겹게 균형을 맞춘 경기, 여전히 숙제는 남았다. 수비라인의 문제가 아직도 해결되지 않고 있다. 6위를 지키고 있는 맨유는 10위권 팀중 리버풀(5위)과 최다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12골을 내줬다. 이날 경기에서 나타났듯 측면은 불안하고, 선수들간의 호흡은 여전히 매끄럽지 못하다. 판 할 감독은 스리백에서 포백으로 변화를 주는 등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지만 아직 효과가 없다. 과연 맨유는 수비의 숙제를 어떻게 풀어낼까. <스포츠2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