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눈까리' 김아영, 쌍꺼풀 수술 최초 고백 "톰크루즈='맑눈광' 롤모델"('라스')

이유나 기자

입력 2023-06-07 23:17

수정 2023-06-07 23:27

more
'눈까리' 김아영, 쌍꺼풀 수술 최초 고백 "톰크루즈='맑눈광' 롤모델"…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SNL 크루로 '맑눈광' 캐릭터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김아영이 쌍꺼풀 수술을 최초 고백했다.



7일 방송한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이윤화, 김명엽)에서는 이상우, 솔비, 박효준, 김아영이 출연한 '맑은 눈이 빛나는 밤에'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김아영은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캐릭터가 나오게 된 SNL 이모티콘 연기를 선보였다. 김구라는 "혹시 쌍꺼풀 수술 한 눈이냐?"고 돌직구로 물어봤고, 김아영은 수줍게 "맞다"고 인정했다.

그러면서 "댓글에 그래서 더 맑눈광 눈이 더 잘나오는 것 같다는 것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김아영은 "저도 눈을 크게 뜨면서 제가 눈이 삼각형이라는 것을 알게됐다"며 "사실 '맑눈광' 롤모델이 있다. 할리우드 배우 톰크루즈"라고 밝혔다.

이어 "제가 생각하는 맑눈광은 평온한데 은은하게 뿜어지는 광기"라며 "톰크루즈의 평온한 표정에 광기 대결 짤을 보고 참고했다"고 말했다.

안광의 세기도 조절이 된다는 김아영은 "맑눈광 캐릭터를 여러 코너에서 해서 미묘한 차이를 뒀다. MZ오피스는 강하고 세게, '주기자가 간다'는 주현영과 호흡을 해야하는 역할이라 안광을 낮추고 담백하게 한다"고 비교해 보여줬다. 또 '눈까리' 별명이 생긴 뒤로 눈싸움 제안을 많이 받는다는 김아영은 이상우 박효준과의 눈싸움도 승리했다.

한편 김아영은 'SNL 코리아' 속 코너인 'MZ오피스'에서 맑은 눈을 반짝임과 동시에 은은한 광기를 드러내는 신입사원 역할로 주목받았다. 강렬한 맑눈광 덕분에 시청자들에게 '눈까리'라는 별명을 얻었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