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故구하라 추모관 '카라 트로피'로 가득…"우린 영원히 함께 할 거야"

이지현 기자

입력 2023-06-07 17:33

수정 2023-06-07 17:34

more
故구하라 추모관 '카라 트로피'로 가득…"우린 영원히 함께 할 거야"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그룹 카라 멤버들이 고(故) 구하라 추모관을 트로피로 가득 채웠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구하라의 추모관에 이번 앨범 활동 모든 트로피를 놓고 간 카라"란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공개한 사진에는 고 구하라의 추모관 속 모습이다. 약 7년 6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카라의 스페셜 앨범 'MOVE AGAIN'과 서울가요대상 특별상, KBS 2TV '뮤직뱅크' 1위 트로피, 팬들이 준비한 슬로건 등이 있다.

카라 멤버들은 고 구하라를 향한 그리운 마음을 드러내며 기억하고 있다.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린 '제32회 서울가요대상'에서 'K팝 특별상'을 수상한 후, "이렇게 큰 사랑과 관심 받을 줄 몰랐다. 우리의 마음을 담은 앨범, 음악에 큰 사랑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함께 오지 못한 친구가 있다. 그 친구와 함께 이 상의 기쁨을 나누겠다"고 고 구하라를 이야기해 팬들의 가슴에 뭉클한 감동을 자아낸 바 있다.

뮤직비디오 속 고 구하라의 빈자리를 남겨둔 모습으로 그리움을 드러내기도 한 카라는 데뷔 16주년을 기념하며 "우리가 존재할 수 있게 해주는 카밀리아, 내 사람들! 상상하는 것 그 이상으로 내가 많이 사랑해. 늘 고마워요"라는 감사 인사와 함께 고 구하라도 함께 있는 팬아트를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일본 팬미팅에서 박규리는 "언제나 이름을 얘기하고 싶었다. 하라도 보고 있을 거니까. 그 얘길 하고 싶었다. 항상 (이름을 말하지) 못해서. 이름 말하지 못해도 언제나 같이 있다"라고 말하며 울먹였다. 한승연도 "모두 열심히, 열심히 참아왔으니까. (구하라가) 언제나 보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여 여운을 남겼다.

한편 구하라는 지난 2019년 11월 24일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