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저도 사람이예요" 홍선영, '인신공격 악플'→고통 호소에 SNS '응원 물결ing' [종합]

김수현 기자

입력 2020-07-07 11:29

more
"저도 사람이예요" 홍선영, '인신공격 악플'→고통 호소에 SNS '응원…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이 악플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면서 그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지난 6일 홍선영은 개인 SNS에 한 누리꾼에게 받은 DM(다이렉트 메시지)을 공개했다.

홍선영이 받은 메시지에는 "제발 방송 안 나오면 안 되냐. 솔직히 동생이 홍진영인 거 외에는 잘난 게 뭐가 있어요? 얼굴이 예뻐요? 성격이 호감이에요? 아니면 방송에 나올 정도로 특출난 게 뭐가 있어요? 아니 도대체 왜 공인이라고 당당히 올리는 거에요?", "대중이 싫다고 얘기하는데 왜 싫은 짓만 하는 거냐", "비호감을 넘었다", "당신은 밖에 나오면 안된다" 등 홍선영을 향한 인신공격부터 외모를 비하하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이에 홍선영은 "오랜만에 조금 상처 받았다. 내가 님한테 뭘 그리 잘못했는지. 화는 별 도움이 안 됩니다"라며 "절 티비에서 보실 때마다 거친 말을 하는 당신을 보면 제 마음이 너무 아파요"라면서도 "이번엔 좀 너무 가셨네요. 우린 전생에 서로 사랑했던 사이었겠죠? 저 그만 미워해요. 저 그만 미워해요. 제가 잘못한 것도 없는데 저를 보는 것만으로 싫어하시면 저도 사람인지라 좀 그래요. 날 미워하신 님아 지나가다 혹시 마주치시면 닭가슴살 사주세요. 건강하세요"라고 힘든 와중에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나 홍선영은 "당분간 집에 있어야겠다. 급우울해진다"라고 불편한 심경을 토로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지난해부터 다이어트를 진행한 홍선영은 3개월 만에 22kg 감량에 성공하며 많은 응원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근 이석증으로 인해 10kg가 다시 쪘지만 홍선영은 긍정적인 마인드로 다이어트를 게속해서 이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12월부터 동생 홍진영과 함께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고 있는 홍선영은 과도한 악플에 시달려왔다.

홍선영은 '미운 우리 새끼'에서 동생 홍진영과 악플에 대한 생각을 나눴던 바. 홍선영은 "얼마 전에 '그만 처먹어라. 엄마랑 동생이 불쌍하다'고 하더라. 화가 나서 답장을 보냈었다"며 속상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홍선영은 앞서 여러 차례 악플로 인한 고통을 호소한 바 있다. 지난 5월 홍선영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한 악플러와 나눈 DM(다이렉트 메시지)를 공개했다. 사진 속 한 누리꾼은 홍선영에게 "제발 동생 앞가림 좀 막지 말라고! 제발 숨어서 좀 지내"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홍선영은 "저도 누군가의 가족이자 언니이자 자식인데. 전 그래도 님이 밉지 않으니 계속 욕하고 싶으시면 하세요. 좋은 하루 보내요. 그리고 차단각 아시죠?"라고 답장했다.

홍선영의 태연한 태도에 누리꾼은 "내가 먼저 차단이다"라고 말했지만, 홍선영은 "(차단)하세요. 하고 싶은대로 화이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홍선영은 "날씨가 더우니까 이해한다"라며 악플러에 대해 쿨하게 반응했다.

홍선영의 고통에 SNS 누리꾼들은 "언제나 응원해요", "악플러가 관심종자다. 힘내세요", "언니 신경쓰지 말아요" 등 그를 응원하는 댓글을 이어가고 있다.

shyu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