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종합] 첫방 '꽃파당' 김민재, 공승연과 악연→서지훈 '혼사 의뢰' 받아들였다

조윤선 기자

입력 2019-09-16 23:10

수정 2019-09-16 23:12

more
 첫방 '꽃파당' 김민재, 공승연과 악연→서지훈 '혼사 의뢰' 받아들였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꽃파당' 김민재가 서지훈과 공승연의 혼사 의뢰를 받아들였다.



16일 밤 첫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이하 '꽃파당')에서는 마훈(김민재)이 이수(서지훈)로부터 개똥(공승연)과의 혼사 의뢰를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조선 최고의 사내 매파당 '꽃파당' 마훈과 고영수(박지훈), 도준(변우석)은 혼처의뢰를 받고 오낭자를 찾아갔다. 그러나 머리 좋은 마훈은 자신을 오낭자라고 주장하는 이가 진짜 오낭자가 아님을 단번에 알아봤다. 알고 보니 박색인 오낭자(이수지)가 개똥(공승연)을 자신으로 둔갑 시켜 일단 혼사를 성사시키려고 했던 것.

모든 것을 눈치챈 마훈은 "날 너무 우습게 봤다. 넘어갈 수 있을 줄 알았냐"며 "이 혼사는 없던 거로 하겠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상처받은 듯한 오낭자의 모습에 안타까워하던 개똥은 마훈을 따라가 "당장 아씨께 사과해라. 아씨가 이도령을 오죽 사랑했으면 이런 일까지 벌였겠냐"고 소리쳤다.

그러나 마훈은 "눈에 보이지도 않는 사랑 타령을 날 더러 믿으라는 거냐"며 "난 사랑을 찾는 게 아니라 사람을 찾아주는 일을 한다"며 코웃음 쳤다. 이에 개똥은 "나도 돈을 좋아하지만 댁같이 재수 없는 양반 처음 본다"며 마훈의 머리를 들이받고 돌아섰다.

이수는 '꽃파당'이 맺어준 인연은 절대 끊어지지 않고 백년해로한다는 말을 듣고는 개똥이와의 혼인을 의뢰했다. 하지만 마훈은 이수의 혼사를 거절했고, 이수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이수는 굳이 매파를 붙여서 혼사를 성사시키려는 이유가 무엇인지 묻는 아버지(이윤건)에게 돌아가신 어머니의 말을 전했다. 그러면서 "어머니가 평생을 함께 살고 싶은 여인이 있으면 꼭 귀하게 데려오라고 했다. 그래서 우리 개똥이한테는 귀한 양반님들 다 하는 매파도 붙여서 귀하게 데려올 거다"라며 개똥이를 향한 애틋함을 드러냈다.

마훈은 야욕 가득한 아버지 마봉덕(박호산)과 갈등을 빚었다. 마봉덕은 매파를 하는 마훈에게 "넌 우리 마씨 가문에 하나 남은 아들이고 이 나라 조선을 손안에 둘 유일한 사람이다. 그러니 이제 그만하고 집에 들어와라"라고 윽박질렀다. 그러나 마훈은 "하나 남은 아들? 사람이 죽었다. 아버지 아들이 죽었다. 헌데도 아직도 가문을 잇는 게 더 중하냐. 둘째 아들도 죽은 셈 쳐라"라며 형을 잃은 아픔을 떠올리며 반발했다.

한편 오낭자의 사건으로 또 한 번 얽힌 마훈과 개똥. 마훈은 개똥이가 낸 헛소문 때문에 혼사 의뢰도 점점 없어지자 결국 이수의 의뢰를 받아들였다. 이후 마훈은 이수가 그토록 혼인하고 싶어 하던 상대를 찾아 나섰고, 그 상대가 바로 자신과 악연으로 얽힌 개똥이라는 것을 알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개똥은 마훈이 자신을 찾아오자 앞서 오낭자 사건 때문이라 생각하고 황급히 도망쳤다. 그러나 마훈이 "너한테 청혼하러 왔다"고 말하자 충격에 빠졌다.

supremez@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