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나른+퇴폐美"…'씨네타운' 김재욱, #나비잠 #이상형 #김동욱 #일본어 [종합]

남재륜 기자

입력 2018-09-12 11:56

수정 2018-09-12 12:38

more
"나른+퇴폐美"…'씨네타운' 김재욱, #나비잠 #이상형 #김동욱 #일본어…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김재욱이 '나비잠' 홍보요정으로 활약했다.



12일 방송된 SBS 파워FM '씨네타운'에서는 영화 '나비잠' 배우 김재욱이 출연했다.

박선영은 김재욱에 "모델 뺨치는 우월한 비율에 몽환적이고 퇴폐적인 매력을 가진 배우"라고 시작부터 치켜세웠다.

세 번째로 '씨네타운'에 출연한 김재욱은 "혼자 온 것은 처음"이라며 "같이 출연한 여배우가 다른 나라에 살고 계셔서 못 오셨다"며 미소를 지었다.

한일합작 영화 '나비잠'은 베스트셀러 작가 '료코'(나카야마 미호)가 우연히 만난 작가 지망생 '찬해'(김재욱)와 함께 마지막 소설을 완성해가는 이야기를 담은 감성 멜로다.

일본 소설에 매료돼 무작정 일본으로 유학 온 '찬해'는 학비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베스트셀러 작가 '료코'를 만나게 된다. '찬해'가 '료코'의 잃어버린 만년필을 찾아준 것을 계기로 반려견 '톤보'의 산책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며 조금씩 가까워지는 국경, 나이를 초월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다.

특히 김재욱은 '나비잠'이라는 한 단어 빼고 일본어로 연기를 해야 했음에도 불구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그러나 김재욱은 "호흡하는 배우들까지 일본사람으로 변하니까 한국에서 해 온 일본어와 다르더라. 이 작품에서 문학적 표현을 해야 하다 보니 '아직 멀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겸손한 자세를 보였다.

정재은 감독은 김재욱의 일본어에 대해 '아름답다'고 극찬했다. 이에 DJ 박선영의 제안으로 김재욱은 나른한 꿀목소리로 "서로 좋아하는데 왜 헤어져야 해요"를 일본어로 말했다.

'나비잠' 여자 주인공으로는 일본 영화 '러브레터'의 주연으로 출연했던 나카야마 미호가 출연해 놀라움을 안겼다. 김재욱은 "감독님이 나카야마 미호 씨를 캐스팅하기 위해 직접 러브레터를 보내셨다"며 "그 편지에 배우분이 감동을 해서 출연을 결정하게 됐다고 한다"고 전했다.

김재욱은 '나비잠'에서 연기하는 캐릭터가 실제 나이보다 10살 어린 순수한 대학생이다 보니 그때 감정을 되살리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DJ 박선영은 "때가 묻었다"며 농담을 해 폭소를 자아냈다.

연애 스타일에 대해선 "사람에 영향을 받는 편"이라며 "S극과 S극이 만나면 밀어내지 않냐"며 '밀고 당기기'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상형을 묻자 김재욱은 "피부가 좋으신 분이 좋다. 어머니가 평생 화장을 안 할 정도로 피부가 좋다. 그런 어머니 밑에서 자라서 그런가 보다"면서도 "제 눈에 이쁘면 된다"고 '로맨스 장인'의 모습을 드러냈다.

지인들이 평가하는 김재욱은 어떨까. 그는 "'싸가지 없다'는 소리를 듣는다. 친한 사람들 앞에선 잘 까불고 그래서 그렇다"고 자진 납세해 웃음을 안겼다.

실용음악을 전공한 김재욱은 평소 애창곡에 대해 "조용필 선생님 노래를 많이 듣고 있다. 김동욱이 취향이 옛날 스타일이라, 현장에서 옛날 노래를 많이 듣는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김재욱은 오늘(12일) 드라마 '손 the guest'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여기서 김재욱은 시니컬하고 냉정한 엑소시스트 사제 '최 윤' 역을 맡았다.

이날 김재욱은 드라마 '손 the guest'와 영화 '검은 사제들'의 차별점을 설명했다. 그는 "오컬트 장르로, 드라마로는 엑소시즘을 처음 시도하는 작품이다. 강동원 씨의 '검은사제들'과는 세계관이 다르다. 저희는 샤머니즘이 같이 섞여 있는 장르다"라고 전했다.

또한 한 청취자로부터 "요즘 퇴폐미가 약해진 것 같다"고 하자 김재욱은 "난 원래 건전한 사람인데 그렇게 안 보이냐"고 되물으며 "최근 사제 역을 맡아 경건하게 살고 있다"고 재치있게 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손 the guest'은 배우 김동욱과 '커피프린스 1호점' 이후로 11년 만에 호흡을 맞춘 작품이기도 하다. 김재욱은 "그간 연락은 계속했지만 작품에서는 11년 만이다. 너무 즐겁게 촬영 중이다"고 말했다.

김재욱은 연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했다. 그는 '연기하면서 자신의 연기에 새삼 놀랐던 적 있냐'는 질문에 "연기를 하다 보면 평소 같으면 못했을 행동을 하게 된다"며 "나의 새로운 모습이 튀어나올 때가 가끔씩 있다. 그럴 때 배우라는 직업이 재밌다는 생각을 한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재욱은 하고 싶은 역할에 대해 "지금 하고 있다. 사제 역할이다"고 '손 the guest' 역할에 대해 언급했다. 액션 연기에 대해선 "형사 역할을 맡은 정은채 씨가 하고 있다"며 덧붙였다.

'나비잠'은 지난 6일 개봉됐으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sj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