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이슈]"삭발→또 실검1위" 김인석 민머리에 '응원' 쏟아진 이유(종합)

이유나 기자

입력 2018-08-17 19:39

수정 2018-08-17 19:56

more
"삭발→또 실검1위" 김인석 민머리에 '응원' 쏟아진 이유(종합)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국민과의 약속, 꼭 지켜야 한다"



김인석이 연예인 최초 '삭발 생중계'로 대국민 약속을 지켰다.

17일 방송한 MBC FM4U '지석진의 두시의 데이트'에서는 게스트 김인석이 실시간 검색어 1위 공약 실천을 위해 '라이브 삭발식'을 진행했다. 실검 1위 공약을 지키기 위해 이 놀라운 광경을 선물한 김인석은 남다른 책임감으로 또 한번 실검 1위를 차지했다.

이 사태의 시작은 지난주 해당 방송이다. 당시 김인석은 개그맨 윤성호와 함께 출연해 신곡 '진짜라 진짜'를 열혈 홍보하며 "포털사이트에서 '진짜라 진짜'가 실검 1위를 찍으면 민머리로 삭발을 하겠다"고 깜짝 1위 공약을 내걸었다. 당일 '진짜라 진짜'가 진짜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했고, 이에 김인석은 삭발 공약을 이행하게 된 것.

스튜디오에 미용실 가운을 두르고 앉은 김인석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삭발에 도전한다. 국민과의 약속이다. 꼭 지키겠다. 만졌을 때 걸림이 없이 빡빡 밀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이어 아내 안젤라 박의 반응을 전하며 "아내가 처음에는 너무 싫어했는데, 곰곰히 생각해 보더니 자기 일을 위해서 삭발까지 하는 열정이 멋져보인다고 격려했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자리한 윤성호는 "김인석이 삭발 때문에 드라마 카메오 출연도 포기했다"고 전했고, 김인석은 "일이 없다가 갑자기 삭발한다고 하니까 출연 제의가 왔다"고 고백해 웃음을 안겼다.

김인석의 삭발을 위해 30년 경력의 MBC 사내 미용사가 함께 자리했고, 이어 김인석의 삭발식이 생생하게 진행됐다. 미용사는 김인석의 머리털 한 올 한 올을 바리깡으로 밀었다. 이는 보이는 라디오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됐다. 삭발식을 진행하면서 김인석은 "다음 주에 가족 사진 찍어야 하는데, 아직 가족들에게 삭발한다고 말도 못했다"고 웃픈 사연을 털어놓기도 했다.

참는 웃음이 가득 퍼진 스튜디오에서 김인석이 완전한 '민머리'로 변신했다. 김인석은 "저도 제 두상을 처음 봤다. 시원하다"고 소감을 전하며 웃었다. 윤성호는 "약속을 지켰다는게 너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이후 김인석을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다시 태어났어요"라며 감격스러운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연예인 최초 삭발 라이브"라고 자신의 민머리를 예고했던 김인석은 삭발 후 인터뷰에서 "이번 삭발로 진정한 투빡이 됐다. 이렇다할 이미지가 없었는데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린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아무것도 없는 민머리에도 행복한 미소를 지어 웃음을 유발했다.

김인석의 아내 안젤라 박 또한 자신의 SNS에 "내 뱉는 말 꼭 지키는 울 멋진 남편 생각보다 나쁘지 않네 (근데... 솔직히...생각데로 좋지도 않아)"라며 "남편 자랑스러워요~(오늘 집에 올 때 모자 쓰고 들어와요~ 태양이 놀랄라..)"라는 글을 게재하며 남편을 응원했다.

삭발 공약과 삭발 중계로 두 번의 실검 1위를 장식한 김인석에게 네티즌의 응원도 쏟아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말보다 행동이 보여 대단하다" "자세히 보니 민머리도 잘생겼다. 지금 보니 배우상", "선거공약 안 지키는 많은 국회의원들보다 훨씬 멋지고 존경스럽다" 등의 호평을 쏟아내며 응원을 전하고 있다.

삭발을 여러번 만류했던 DJ 지석진도 김인석의 삭발에 인증샷을 게재하며 엄지를 들었다. 지석진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석이 삭발식. 두데(두시의 데이트) 검색어 1위 공약. 대박나라 김빡. 어울린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지석진은 김인석과 윤성호와 함께 환한 미소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다.

한편 윤성호와 김인석은 그룹 '김빡'을 결성, 지난달 27일 트로트 EDM 장르 신곡 '진짜라 진짜'를 발표했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